오늘(24일) 3당 원내대표 회동 소식이 관심을 모으고 있다.
24일 여야 3당 원내대표가 이날 오후 국회에서 회동해 19대 국회의 마지막이 될 4월 임시국회 현안을 논의한다.
이에 새누리당 원유철, 더불어민주당 이종걸, 국민의당 주승용 원내대표는 다음 달 두 차례 열릴 본회에서 처리할 민생·경제 관련 법안 문제 등을 논의할 예정이다.
특히 조선 해운업종 등 구조조정 논의가 본격화되고 있는 가운데 더불어민주당과 국민의당이 기업 구조조정 이슈를 제기한 가운데 이번 3당 원내대표 회동에서 여야정 협의체 가동 등 구조조정 관련 논의가 이뤄질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이외에도 정부와 여당이 통과를 촉구해온 노동개혁 4법, 서비스산업발전기본법, 사이버테러방지법, 규제프리존특별법과 야당이 개정 필요성을 주장하는 세월호특별법 등이 주요 협상 대상 법안에 대한 노의도 이뤄질 전망이다.
박주연 한경닷컴 연예이슈팀 기자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hub@hankyung.com
4月 장, 반드시 사둬야 할 新 유망 종목 2선 /3일 무료체험/ ▶ 지금 확인
매일 200여건 씩 업데이트!! 국내 증권사의 리서치 보고서 총집합! 기업분석,산업분석,시장분석리포트 한 번에!!
한경스타워즈 실전투자대회를 통해서 다양한 투자의견과 투자종목에 대한 컨설팅도 받으세요
[한경닷컴 바로가기] [스내커] [한경+ 구독신청]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