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림청, 규제개혁 제안 발굴해 국민 불편 해소

입력 2016-04-21 14:32
산림청은 다음 달 20일까지 국민과 공무원을 대상으로 ‘산림분야 규제개혁 특별 공모’를 실시한다.

산림청은 공모를 통해 불합리한 산림분야 규제를 적극 발굴, 국민 불편을 해소 할 방침이다.

제안 분야는 △산지의 합리적 이용을 위해 개선이 필요한 규제 △국유림 이용 관련 개선이 필요한 규제 △산림에서의 임산물재배 활성화를 위해 개선이 필요한 규제 △기타 투자 활성화·기업부담 완화·국민불편 해소 등 산림분야에서 개선이 필요한 규제다.

응모는 산림청 홈페이지(http://www.forest.go.kr)이나 국민신문고 홈페이지(http://www.epeople.go.kr) 공모제안 방으로 온라인 접수하면 되고, 방문·우편·팩스로도 가능하다.

제안 채택여부는 공모 마감일부터 15일 이내에 제안자에게 통보(전자메일·휴대전화 문자 메시지 등)되며 수상자는 6월말에 산림청 홈페이지 등을 통해 발표한다.

안병기 산림청 창조행정담당관은 "공모를 통해 국민이 불편을 느끼는 산림분야 규제를 적극 발굴·개선할 것"이라고 말했다.

대전=임호범 기자 lhb@hankyung.com



4月 장, 반드시 사둬야 할 新 유망 종목 2선 /3일 무료체험/ ▶ 지금 확인
매일 200여건 씩 업데이트!! 국내 증권사의 리서치 보고서 총집합! 기업분석,산업분석,시장분석리포트 한 번에!!
한경스타워즈 실전투자대회를 통해서 다양한 투자의견과 투자종목에 대한 컨설팅도 받으세요


[한경닷컴 바로가기] [스내커] [한경+ 구독신청]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