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 산업단지 배후 예천동 지역주택조합 눈길!

입력 2016-04-20 11:30


충남 서산시는 수도권의 접근성과 서해안의 당진, 태안, 대산, 홍성 등 인근도시와의 이동이 편리하고 각종 산업단지가 많이 분포되어 있는 지역이다. 대산산업단지, 서산 일반산업단지, 인근의 테크노밸리를 비롯하여 산업단지가 계속 증가하고 있고 인구도 늘고 있는 추세다.

그중에서도 서산시 예천동은 32번 국도, 29번 국도, 서해안 고속도로 서산 IC를 통해 수도권으로의 접근성이 뛰어나고 서산 일대 산업단지 종사자들의 이동이 편리해 주거지로서의 여건을 잘 갖춘 곳이다.

서산시 예천동 480-1번지 일원에 들어설 예정인 ‘서산 예천 SK뷰’는 이런 입지면에서 장점을 갖춘 곳이다. 지하 2층~지상 25층, 총 9개동, 전용면적 64㎡, 74㎡, 84㎡ A/B, 99㎡ 848세대 규모로 사업주체는 (가칭)예천동지역주택조합이고, SK건설이 시공예정사이다. 자금관리는 하나자산신탁이 맡았다.

‘서산 예천 SK뷰’는 크게 4가지의 차별화 전략을 내세우고 있다. 먼저 교통망이다. 단지 앞 예천사거리가 있어 29번, 32번 국도를 통해 대산항, 태안, 당진 등으로 접근성 우수하고 서산 일반산업단지, 서산테크노밸리, 대산산업단지까지 10분대로 이동이 가능하다.

다음은 생활 인프라다. 롯데마트 도보 5분, 서산 동부시장 등 쇼핑시설을 갖췄고 시립도서관, 종합운동장, 문화회관 등 문화시설에 접근도 용이하다. 서산시청, 교육지원청, 대전지방법원, 대전지방검찰청 등 행정기관도 인접했다.

에코라이프도 눈길을 끈다. 울음산공원, 부춘산, 성암서원, 봉화산 등을 품은 친환경대단지로서 단지인근에는 중앙호수공원이 위치하여 산책로, 체육시설, 야외조각작품 전시장 등과 연계한 품격있는 힐링라이프를 즐길 수 있다.

커뮤니티 시설도 빼놓을 수 없다. 실내 휘트니스센터, 골프장, 단지 내 어린이집을 비롯해 친척, 지인 방문시 편안하게 이용 가능한 게스트룸도 선보일 예정이다.

조합 관계자는 “최근 부쩍 늘어난 지역주택조합들을 살펴보면, 토지사용동의서만으로 조합을 모집하고 사업을 추진하려고 하는데 대부분 토지가 단독주택, 상가건물이다 보니 보상문제, 이주문제 등으로 시간이 지체되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본 사업지는 사업부지가 대부분 논, 밭이며, 그 또한 계약이 100%완료되어 믿을 수 있다.”고 전했다.

조합원 가입 조건은, 충남지역 6개월 이상 거주자 가운데 무주택 세대주거나 전용면적 85㎡ 이하 주택 1채를 소유한 세대주일 경우 가능하다.

충남 서산시 예천동 696-7번지에 위치한 주택홍보관은 오는 4월23일 오픈 예정이다.

한경닷컴 뉴스팀 newsinfo@hankyung.com



4月 장, 반드시 사둬야 할 新 유망 종목 2선 /3일 무료체험/ ▶ 지금 확인
매일 200여건 씩 업데이트!! 국내 증권사의 리서치 보고서 총집합! 기업분석,산업분석,시장분석리포트 한 번에!!
한경스타워즈 실전투자대회를 통해서 다양한 투자의견과 투자종목에 대한 컨설팅도 받으세요


[한경닷컴 바로가기] [스내커] [한경+ 구독신청]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