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경제진흥원은 19일부터 총 17회에 걸쳐『2016 성공취업 아카데미』를 연다고 12일 발표했다.부산 지역 특성화고 및 대학교 졸업예정자와 미취업 청년을 대상으로 취업역량강화 및 취업마인드를 고취하여 성공적인 취업을 지원하기 위해서다.
이번 아카데미는 청년 구직자들의 성공적인 취업을 돕기 위해 개인별 맞춤형 전략을 수립하도록 이력서 작성부터 면접 코칭, 모의 면접 및 기업 인사담당자로부터 듣는 특강 등 실질적인 취업 역량이 향상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구성했다. 프로그램의 세부 내용은 ‘개인별 맞춤형 입사지원서 작성 및 1대 1 컨설팅’, ‘성공 면접을 위한 이미지 메이킹 및 스피치 특강’, ‘심층 실전 모의면접’으로 진행된다.
아카데미는 계성여자상업고등학교를 비롯한 총 27개교의 특성화고 졸업예정자 대상 1일 과정으로 14회 운영, 대학교 졸업예정자와 미취업 청년 대상으로 3회 운영된다. 희망자가 많을 경우 추가로 운영할 계획이다.참가를 원하는 구직자들은 부산청년일자리센터 홈페이지(www.yesbepa.kr)에서 신청할 수 있다. 문의는 부산경제진흥원 일자리허브센터(051-600-1787)로 하면 된다.
부산=김태현 기자 hyun@hankyung.com
3월 안에 반드시 매수해야 할 3종목! 조건 없이 공개
매일 200여건 씩 업데이트!! 국내 증권사의 리서치 보고서 총집합! 기업분석,산업분석,시장분석리포트 한 번에!!
한경스타워즈 실전투자대회를 통해서 다양한 투자의견과 투자종목에 대한 컨설팅도 받으세요
[한경닷컴 바로가기] [스내커] [한경+ 구독신청]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