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그룹은 협력사 인턴채용 프로그램인 '고용디딤돌' 2기 인원 400명을 모집한다고 12일 밝혔다.
지원자격은 자동차 부품업종 취업을 희망하는 만 34세 이하의 초대졸 및 4년제 정규대학 졸업 예정자 혹은 기졸업자다. 지원 희망자는 이달 30일까지 채용 홈페이지 (http://www.hmgdidimdol.co.kr)에 지원서를 제출하면 된다.
서류전형 합격자는 온라인 인성검사와 면접전형을 통해 최종 선발된다. 선발 인력은 6월부터 2개월간 자동차관련 기본교육과 직무수행 역량교육을 받고, 8월부터 3개월간 주요 1차 협력사에서 인턴으로 근무하며 실무경험을 쌓는다.
현대차그룹은 직무교육 훈련비, 인턴급여, 역량개발비로 5개월간 인당 총 750만원을 지급한다. 우수 수료자들은 별도의 취업 지원금과 함께 인턴십을 진행한 협력사에 정규직으로 입사할 수 기회를 준다.
현대차 관계자는 "고용디딤돌 프로그램은 청년 고용확대와 협력사에서 필요한 청년인재 확보, 산업경쟁력 강화의 1석3조 효과가 있다"고 말했다.
현대차그룹은 작년 12월 고용디딤돌 프로그램 실행계획을 발표했다. 올 상반기 1기 모집을 시작으로 매년 상하반기 각 400명씩, 2018년까지 3년간 총 2400명의 청년들에게 인턴십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김정훈 한경닷컴 기자 lennon@hankyung.com
3월 안에 반드시 매수해야 할 3종목! 조건 없이 공개
매일 200여건 씩 업데이트!! 국내 증권사의 리서치 보고서 총집합! 기업분석,산업분석,시장분석리포트 한 번에!!
한경스타워즈 실전투자대회를 통해서 다양한 투자의견과 투자종목에 대한 컨설팅도 받으세요
[한경닷컴 바로가기] [스내커] [한경+ 구독신청]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