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제1회 벤처창업교실 개최
기술보증기금(이사장 김한철)은「2016년 제1회 벤처창업교실」을 5월16일부터 20일까지 서울 강남구 한국기술센터에서 연다고 11일 밝혔다.
이 강좌는 제조, 정보통신, 전기전자, 지식문화 등 기술기반 업종의 창업을 꿈꾸는 예비창업자들을 위해 무료로 실시된다. 참가를 원하는 예비창업자는 이달 29일까지 기보 홈페이지(www.kibo.or.kr)에서 온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다. 선정자는 5월2일 기보 홈페이지에 공지된다.
이 강좌는 △기술창업 실무·법무 △세무·회계·마케팅 △사업계획서 작성 △자금조달 △지식재산권(IP) △창업기업 지원제도 등 기술창업과 관련된 실무지식 중심으로 구성된다. 기보 지원을 통해 성공한 성장기업 CEO와 만남의 시간도 준비돼 있다. 우수 수료자는 기보의 ‘맞춤형 창업컨설팅’과 예비창업자 사전보증 대상자로 선정되는 혜택을 얻을 수 있다.
기보는 보증·투자 등 금융지원과 함께 ‘정부3.0’의 핵심가치인 개방·공유·소통을 실천하기 위해 벤처창업교실, 청년?기술창업교실(옛 새싹기업강좌), 도약기업강좌 등 수요자맞춤형 창업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예비창업자의 성공창업을 지원하기 위해 2001년부터 운영하고 있는 이 강좌는 지금까지 총 2300여 명의 수료생을 배출했고, 이 중 727명에게 1829억 원의 보증을 지원했다.
기보 관계자는 “기보는 창업 전에 보증지원가능 여부를 결정하고 지원하는 ‘예비창업자 사전보증제도’를 창업교육과 연계해 시행하고 있다”며, “교육수료생들이 성공적으로 창업할 수 있도록 지원함으로써 기술창업 활성화와 일자리 창출에 앞장설 계획”이라고 밝혔다.
김태현 기자 hyun@hankyung.com
3월 안에 반드시 매수해야 할 3종목! 조건 없이 공개
매일 200여건 씩 업데이트!! 국내 증권사의 리서치 보고서 총집합! 기업분석,산업분석,시장분석리포트 한 번에!!
한경스타워즈 실전투자대회를 통해서 다양한 투자의견과 투자종목에 대한 컨설팅도 받으세요
[한경닷컴 바로가기] [스내커] [한경+ 구독신청]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