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정현영 기자 ] 유안타증권(www.MyAsset.com)은 11일 을지로 유안타증권 본사에서 부산은행, 롯데멤버스와 핀테크를 기반으로 한 증권-은행-유통 간 융복합 서비스 제공을 위해 3자간 포괄적 업무제휴를 추진하는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업무제휴를 바탕으로 3사는 부산은행 모바일뱅크인 ‘썸뱅크(SUMBANK)’ 내 비대면 실명확인을 통한 유안타증권 계좌개설을 시작으로 증권거래 실적에 따른 롯데 엘포인트(L.POINT) 적립 및 로보어드바이저 기반 자산관리서비스 개발까지 다양한 부문에 걸쳐 공동사업을 진행하기로 했다.
이를 통해 썸뱅크 고객은 기존 은행 상품 거래 실적에 따라 적립받는 L.POINT를 주식 거래 실적에 따라 추가로 적립받을 수 있으며 유안타증권의 인공지능 주식매매시스템 ‘티레이더’가 제공하는 로보어드바이저 기반 자산관리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등 기존 모바일뱅크와는 확연히 다른 금융서비스를 누릴 수 있게 된다.
부산은행 썸뱅크는 롯데그룹의 온·오프라인 유통망과 L.POINT, 모바일 간편결제 서비스인 엘페이(L.pay) 등을 접목하는 등 다른 시중은행의 모바일뱅크와 차별화를 두고 있다. 여기에 고유의 알고리즘을 통해 최적의 유망종목 발굴 및 매매타이밍을 포착해주는 인공지능 HTS ‘티레이더’로 특허받은 유안타증권이 가세하면서 로보어드바이저를 통한 자산관리 분야에서 더욱 兌걷??강점을 가질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유안타증권 고성일 스마트채널본부장은 “오늘날 금융업은 과거로부터 영위해 온 독자적인 비즈니스 모델만으로는 생존과 지속성장을 보장받기 어렵다“며 “이번 제휴를 계기로 고객에게 더욱 가치있는 다양하고 혁신적인 금융서비스 제공을 통해 3사가 모두 윈-윈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정현영 한경닷컴 기자 jhy@hankyung.com
3월 안에 반드시 매수해야 할 3종목! 조건 없이 공개
매일 200여건 씩 업데이트!! 국내 증권사의 리서치 보고서 총집합! 기업분석,산업분석,시장분석리포트 한 번에!!
한경스타워즈 실전투자대회를 통해서 다양한 투자의견과 투자종목에 대한 컨설팅도 받으세요
[한경닷컴 바로가기] [스내커] [한경+ 구독신청]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