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조폐공사, 문진 십이지신 메달 5일 출시

입력 2016-04-05 10:31
한국조폐공사는 십이지신(十二支神)을 디자인 소재로 한 고품격 문진메달을 5일 출시했다.

통일신라시대 이후 고려시대에 걸쳐 탑과 능묘의 호석에 조각된 십이지신(十二支神)은 12가지 동물의 얼굴에 몸은 사람 모습으로 나타난다.

우리나라에는 시간신과 방위신의 역할로서 해당 시간과 방향에서 오는 나쁜 기운을 막는 수호신으로 알려져 있다.

조폐공사는 십이지신을 모티브로 한 문진메달을 2000년에 최초로 출시한 이후 이번에 두 번째로 출시했다.

단동소재의 80mm, 360g 대형 메달로 후면에 각인된 홀마크는 메달의 품질을 보증하고 있고, 메달에 고리와 끈을 달아 문서 작업, 붓글씨, 캘리그라피 등의 작업 시 종이가 바람에 날리거나 움직이지 않게 누르는 문진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제조했다.
판매가격은 14만원(부가세 포함)이며, 한국조폐공사 쇼핑몰(www.koreamint.com) 및 전화주문(02-710-5228)을 통해 구입할 수 있다.

대전=임호범 기자 lhb@hankyung.com



3월 안에 반드시 매수해야 할 3종목! 조건 없이 공개
매일 200여건 씩 업데이트!! 국내 증권사의 리서치 보고서 총집합! 기업분석,산업분석,시장분석리포트 한 번에!!
한경스타워즈 실전투자대회를 통해서 다양한 투자의견과 투자종목에 대한 컨설팅도 받으세요


[한경닷컴 바로가기] [스내커] [한경+ 구독신청]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