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GIST, 쎄트렉아이 박성동 이사회 의장 초청 리더십 강좌

입력 2016-04-02 06:39


DGIST(총장 신성철)는 1일(금) 오후 4시 30분 컨실리언스홀 대강당에서 쎄트렉아이 박성동 이사회 의장을 초청해 제21회 DGIST 리더십 강좌를 개최했다.

이날 열린 강좌에서 박성동 의장은 ‘공돌이의 말도 안되는 이야기’라는 주제로 DGIST 학생 및 교직원 300여명을 대상으로 헌신과 도전정신에 대해 강연을 펼쳤다.

우리나라 첫 위성개발 기업 쎄트렉아이를 설립한 박 의장은 KAIST 학부 1기생으로 보낸 학창시절과 영국 서리대학교에서의 유학생활, 해외로 인공위성을 수출하는 기업 설립 등 이공계 출신 엔지니어로 겪은 다양한 경험담을 전했다.

특히, 우리나라 기술로 인공위성을 개발하기 위해 서리대에서 유학한 시절 밤낮을 가리지 않고 위성 연구에 매진한 경험을 이야기하며 세상을 발전적으로 변화시키겠다는 헌신과 남들이 하지 않는 분야를 개척하겠다는 도전정신을 강조했다.

박성동 의장은 “힘든 유학생활 중에도 외국의 위성 기술을 배워 우리나라 기술로 위성을 쏘아올리고 말겠다는 사명감이 있었기에 우리별 1호 개발에 성공할 수 있었다”며 “좋은 환경에서 공부할 수 있는 여러분들도 헌신과 도전정신을 함양한 미래 과학자로 성장하길 바란다”고 학생들에게 당曠杉?

DGIST 신성철 총장은 “이번 리더십 강좌는 열정과 사명감을 갖춘 엔지니어 출신 기업가의 생생한 경험담을 접할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었다”며 “DGIST 학생들이 국가와 사회에 기여하고, 남들이 가지 않는 길에 도전하는 21세기 글로벌 리더로 성장하는데 귀감으로 삼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올해 개최될 DGIST 리더십 강좌는 쎄트렉아이 박성동 이사회 의장을 시작으로 파크시스템스 박상일 대표이사 사장, 비트컴퓨터 조현정 대표이사 회장, 데크컴퍼지트 김광수 대표이사 등을 초청해 기업가정신과 리더십을 주제로 진행할 계획이다. 오경묵 기자 okmook@hankyung.com




3월 안에 반드시 매수해야 할 3종목! 조건 없이 공개
매일 200여건 씩 업데이트!! 국내 증권사의 리서치 보고서 총집합! 기업분석,산업분석,시장분석리포트 한 번에!!
한경스타워즈 실전투자대회를 통해서 다양한 투자의견과 투자종목에 대한 컨설팅도 받으세요


[한경닷컴 바로가기] [스내커] [한경+ 구독신청]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