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달청은 1일 경기 고양시 킨텍스에서 삼영이앤티의 복합탈취기 등 45개 제품을 우수조달물품으로 지정하고 우수제품 지정서를 수여했다.
조달청은 이번 심사에서 LED전광판 등 3개 제품이 품질인증 및 물품목록번호 제출 예외 인정 등의 완화된 규정을 적용받아 우수조달물품으로 지정했다고 설명했다.
신기술융합제품, 사회안전제품 및 소프트웨어제품 분야도 기술의 우수성 및 차별성을 인정받아 발전소용 온도제어 판넬 등 14개 제품이 우수조달물품으로 지정됐다.
또 불법 주정차 단속 진행상황을 단계별 플래그로 표시해 현장 상황을 직관적으로 파악하는데 용이한 '지능형 불법주정차 단속시스템'과 각종 민원서류를 이미지로 등록해 보관함에 따라 민원서류의 체계적인 관리, 조회가 가능한 증빙서류 이미지 관리시스템 등이 등록됐다.
우수조달물품 제도는 기술·성능이 뛰어난 중소·벤처기업의 기술개발제품에 대해 수의계약을 통해 공공판로를 지원하는 제도로, 연간 구매액이 약 2조1000억원에 이른다.
정양호 조달청장은 "앞으로도 기술융합 신제품에 대한 진입 장벽을 지속적으로 완화하고, 기술개발 제품의 해외 진출을 적극 지원할 것"이라며 "우수조달기업이 국내 조달시장에 안주하지 않고 적극적인 기술개발과 신산업분야 진출을 통해 해외 경쟁력을 갖춘 강소기업으로 발전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대전=임호범 기자 lhb@hankyung.com
3월 안에 반드시 매수해야 할 3종목! 조건 없이 공개
매일 200여건 씩 업데이트!! 국내 증권사의 리서치 보고서 총집합! 기업분석,산업분석,시장분석리포트 한 번에!!
한경스타워즈 실전투자대회를 통해서 다양한 투자의견과 투자종목에 대한 컨설팅도 받으세요
[한경닷컴 바로가기] [스내커] [한경+ 구독신청]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