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가 유통 전(全) 채널 최저가 기획인 '가격의 끝' 후속 상품으로 참치, 샴푸 및 린스, 깡통햄을 선정했다.
이마트는 30일 가격의 끝 기획제품으로 동원 마일드 참치, CJ 스팸클래식, 애경 케라시스 퍼퓸 샴푸·린스 6종을 판매한다고 밝혔다.
애경 케라시스 샴푸·린스(6종·각600ml)의 경우, 2주간의 가격 조사를 통해 최저가격인 각 3220원에 판매한다고 전했다. 동원 마일드 참치(150g·3입)은 3370원에, CJ스팸클래식(340g·3입+1입)을 1만4890원에 선보인다.
기저귀, 분유 등 가격의 끝 상품에 대한 고객들의 호응, 매출 효과가 큰 점을 감안해 샴푸·린스와 함께 향후 실시 예정이던 참치캔과 스팸통조림까지 3개 상품을 동시에 선보인다는 게 이마트 측 설명이다.
앞서 가격의 끝 기획을 통해 판매한 기저귀의 경우 선정 이후 전년 동기 대비 판매량이 269.9% 증가했다. 특히 온라인몰의 경우 판매량이 1100% 급증했다. 분유 판매량은 155.6% 늘었고 커피믹스는 85.2% 신장했다고 전했다.
이번 상품은 고객이 주기적으로 반복 구매하는 핵심 생필품 중 온라인 구매가 증가하고 있는 상품을 최우선 기준으로 골랐다고 설명했다.
장영진 이마트 마케팅담당 상무는 "가격의 끝 상품이 이마트 매출 신장은 물론, 유통업계 전반에 걸친 소비자 호응으로 이어졌다"며 "소비자들이 원하고 이마트 본연의 경쟁력을 높일 수 있는 핵심 생필품을 중심으로 가격의 끝 상품을 지속 확대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오정민 한경닷컴 기자 blooming@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open@hankyung.com
3월 안에 반드시 매수해야 할 3종목! 조건 없이 공개
매일 200여건 씩 업데이트!! 국내 증권사의 리서치 보고서 총집합! 기업분석,산업분석,시장분석리포트 한 번에!!
한경스타워즈 실전투자대회를 통해서 다양한 투자의견과 투자종목에 대한 컨설팅도 받으세요
[한경닷컴 바로가기] [스내커] [한경+ 구독신청]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