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 대한민국 브랜드스타] 제주삼다수, 지하 420m 화산암반수…천연미네랄 성분 풍부

입력 2016-03-29 07:00
브랜드스탁이 조사 평가한 ‘2016 대한민국 브랜드스타’에서 제주삼다수는 생수 부문 브랜드가치 1위에 선정됐다. 제주삼다수는 1998년 제품 출시 이후 18년간 시장점유율 1위, 브랜드파워 1위를 기록하며 ‘국민 생수’로 인기를 누리고 있다.

제주삼다수가 사랑받는 비결로는 화산암반수에서 나온 탁월한 수질이 꼽힌다. 제주도는 110여회의 화산활동으로 현무암층과 화산송이층이라는 독특한 지질구조를 갖추고 있다.

화산송이는 투과력이 좋고 오염물질 정화 능력이 뛰어나 빗물이 송이층을 통과할 때 바나듐, 실리카 등 몸에 좋은 천연 미네랄 성분이 물에 자연 용해되고 유해물질은 걸러져 신선한 화산암반수가 생산된다. 지하 420m 깊이의 화산암반수는 인체의 체액과 비슷한 약알칼리성의 경도가 낮은 미네랄워터로 부드럽고 맛이 좋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제주삼다수를 생산하는 제주특별자치도개발공사는 원수가 가진 뛰어난 품질을 보호하기 위해 다양한 수자원 보호활동을 벌이고 있다. 삼다수 주변지역 수량수질을 보호하기 위해 잠재오염원 근본 차단 방안을 마쳬?단계적으로 실천해나가고 있다. 각종 국제규격 품질인증과 유지를 위한 개선 활동도 지속적으로 하고 있다.

공사 관계자는 “제주도의 자연, 문화, 사람의 가치를 개발해 실질적인 성과를 이루고 그 결실을 다시 도민에게 혜택으로 돌려주는 복리 증진에 목표를 두고 있다”며 “장기적으로 도민에게 구체적이고 직접적인 도움이 되는 사업을 발굴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공사는 도민과 협업, 상생을 바탕으로 공유가치를 창조한다는 목표로 ‘제주창조경제 플랫폼’을 구축할 계획도 세우고 있다.



3월 안에 반드시 매수해야 할 3종목! 조건 없이 공개
매일 200여건 씩 업데이트!! 국내 증권사의 리서치 보고서 총집합! 기업분석,산업분석,시장분석리포트 한 번에!!
한경스타워즈 실전투자대회를 통해서 다양한 투자의견과 투자종목에 대한 컨설팅도 받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