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금리 시대 수익형 부동산, 구미 국가산단 배후지역 관심

입력 2016-03-21 14:01
저금리 시대를 맞이해 수익형 부동산에 관심이 가지는 투자자들이 늘어난 가운데 국내 최대 국가산업단지를 둔 구미시 수익형 부동산에 대한 관심이 이어지고 있다.

구미 지역은 LG 삼성 도레이새한 효성 코오롱 등 대기업 등의 근로자 유입이 많아 임차수요가 꾸준한 곳이다.

특히 경기를 잘 타지 않는 국가산업3단지 인근에서도 생활편의시설이 잘 갖춰진 인동지역과 국가산업2•4단지 배후지역인 옥계동도 인기가 높은 편이며, 그 지역 내에서도 상권 중심가 주변 위치가 좋은 곳이나 회사 통근버스가 설 수 있는 버스정류장 주변의 임대가 안정적이다.

따라서 안정적인 임대 여건은 투자의 안정성은 물론 향후 가격 상승요인으로 영향을 미치게 되므로 이러한 매물을 선별해 투자하는 것이 좋다.

구미지역은 평균 연령이 30대로 젊은 도시이니만큼 그 특성을 잘 파악하고 투자하는 것이 실패 위험을 낮추고 성공할 수 있는 지름길이 된다.


투자 가능한 물건은 대기업 LG 사업장이 도보 5분 거리로 8차선 대로변 대지 400㎡, 연면적 790㎡인 도시형생활주택이 매물로 나왔다.

1층은 상가, 2~4층 유럽형 복층 원룸이 21가구, 총 22가구로 구성돼 있으며 TV, 세탁기, 가스렌지, 에어컨 등 풀옵션을 갖췄고 구미 지역에서는 드물게 엘리베이터까지 설치돼 있어 세입자들 관리가 용이하다. 대출금리가 2%대(이자 월 68만원)로 저렴하고 취득세 면제 혜택까지 볼 수 있는 점이 장점이다. LG 계열사의 기숙사로 임대 완료된 상태. 연간 수익은 6603만원이다.

구미 지역 원룸매매를 전문으로 하는 중앙공인중개사사무소(대표 김금진, 문의 : 010-2619-1756)는 오랜 노하우를 바탕으로 편의점 입점한 상가건물 등 각 동네마다 요지에 있는 매물을 추천해준다.

투자안정성을 최우선으로 매물을 선별하고 공실이 없을 만한 임차인 선호지역이나 생활환경이 좋은 시내 주변 위주의 매물을 소개한다. 투자자의 매입 이후 관리의 번거로움과 부담을 덜어줄 수 있는 체계적인 임대 및 청소 관리 시스템도 갖추고 있다.

기타 소액 투자상담도 가능.





3월 안에 반드시 매수해야 할 3종목! 조건 없이 공개
매일 200여건 씩 업데이트!! 국내 증권사의 리서치 보고서 총집합! 기업분석,산업분석,시장분석리포트 한 번에!!
한경스타워즈 실전투자대회를 통해서 다양한 투자의견과 투자종목에 대한 컨설팅도 받으세요


[한경닷컴 바로가기] [스내커] [한경+ 구독신청]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