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일레나운', '라코스테'등을 운영하는 동일그룹이 프랑스 아웃도어 브랜드 '에이글'의 국내 사업을 시작한다.
국내에서 에이글은 지난해까지 영원아웃도어가 라이선스 브랜드로 전개해 왔다. 동일그룹은 캐주얼 브랜드 라코스테의 운영 노하우를 살려 캐주얼적인 아웃도어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로 에이글을 운영한다는 방침이다.
동일그룹은 프랑스 에이글인터내셔날과 합작법인인 동일에이글을 설립하고 에이글을 운영한다고 25일 밝혔다.
최영익 동일에이글 부사장은 이날 서울 청담동 더클래스청담에서 열린 간담회에서 "아웃도어 의류에 관심을 갖고 있던 상황에서 에이글이 동일그룹이 운영하는 라코스테 본사인 드방레와 같은 스위스 소재 모스그룹의 계열이어서 국내 판매권 계약으로 연결됐다"고 말했다.
동일에이글은 최근 유행하는 라이프스타일 아웃도어 속에서 캐주얼 브랜드의 성격의 아웃도어로 차별화한다는 방침이다. 최 부사장은 "라이프스타일 아웃도어 유행이 확산되고 있어 불황이란 위험 만큼 기회가 있을 것으로 본다"고 자신했다.
올해 봄·여름(S/S) 시즌 컬렉션은 패션성을 강조, 도시에서도 즐길 수 있는 '프렌치 오리지널리티를 살린 아웃도어 라이프스타일'이 콘셉트다. 핵심 고객층 연령은 35~45대로 설정, 젊은 소비자 공략에 나선다.
상품은 아웃도어 활동을 위한 트렉 라인과, 일상생활에서도 입을 수 있는 라이프스타일 라인을 각각 21%, 79%로 구성했다. 의류, 액세서리, 러버부츠, 풋웨어 등 다양한 아이템을 선보일 예정이다. 한톤 가라앉은 색상이 주류이지만 프랑스 국기의 삼색을 포인트 색상으로 활용, 프랑스 감성을 강조했다고 전했다.
기존과 달리 수입 물량을 늘린 점도 특징이다. 에이글은 지난해까지 의류는 국내에서 디자인, 생산했다. 그러나 올해부터는 프랑스 생산분(32%), 아시아 생산분(24%), 한국 생산분(44%) 등으로 다변화했다.
영업망은 우선 백화점을 중심으로 구축한다는 방침이다. 현재 25개의 매장 중 20개의 매장이 롯데·현대·신세계 등 백화점 3사에 몰려 있다. 하반기에는 대리점 개설을 병행한다.
이에 올해 약 30개 매장, 200억원대의 매출을 낼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이후 플래그십 스토어, 온라인 쇼핑몰 등 유통채널을 확대해 2020년까지 1500억원 매출을 달성한다는 목표를 세웠다.
최 부사장은 "기존 라이선스 제품과 달리 수입 의류를 확충했고 콘셉트를 변화시키는 만큼 (최근 영원아웃도어의 기존 재고 처분으로 인한) 충격은 없을 것으로 본다"며 "라이프스타일 아웃도어 시장의 리딩 브랜드가 목표"라고 강조했다.
오정민 한경닷컴 기자 blooming@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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