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례 우남역세권의 중심…‘위례우남역 퍼스트 푸르지오 시티’ 상업시설, 오피스텔 분양 중

입력 2016-02-25 09:00
- 최근 분양 상가들, 각종 금융혜택 제공하며 계약자들 초기비용부담 크게 줄여줘

- 위례신도시의 황금상권을 선점할 수 있는 우남역세권 상업시설에 투자자 몰려


수익형 부동산 중 하나인 상가에 대한 투자자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기존에는 거액의 자본금이 한꺼번에 투입되므로 투자자들 사이에서 기피되기도 했다. 하지만, 최근 신규분양되는 상가들은 초기 투자금을 줄여주기 위해 다양한 금융혜택을 제공하면서 투자자들에게 다가가고 있다.

안정적인 상권만 확보된다면 높은 수익창출이 가능하기 때문에 과거와 달리 상가의 인기가 날로 올라가고 있다. 단 점포마다 지불하는 월 임대료를 그 달에 매출에서 충당하는 경우가 대부분이기 때문에 월급 등 고정수익에서 월 임대료가 충당되는 오피스텔과 달리 상권 및 상가 활성화가 필수적인 요소이다.

안정적인 수익을 위해 임대인이 점포 매출에도 신경을 써야 하는 셈이다. 이미 활발한 상권이 조성돼 원활한 투자수익을 기대할 수 있는 홍대 및 강남, 이태원 일대 지역 상가의 임대료가 천정부지로 치솟고 있는 것도 이를 방증할 수 있다.

전문가들은 이미 상업시설의 가격이 고점을 찍은 기존 상권보다 신癤燦泰熾だ막?시선을 돌리라고 조언하고 있다. 특히, 분양상가는 초기투자금이 많이 필요하지 않을 뿐 아니라 미래가치를 고려해본다면 향후 높은 시세차익까지 기대할 수 있기 때문이다.

그 중에서도 강남권에 조성되는 위례신도시를 주목해 볼만하다. 특히, 2017년 개통예정을 앞두고 있는 지하철 8호선 우남역 주변 상권이 최고의 상권으로 손꼽힌다.

위례선(2021년 개통예정)과 위례~신사선(2024년 개통예정)이 개통되려면 상당한 시간이 필요하기 때문에 우남역 상권에 더욱 주목해 볼 필요가 있다. 우남역세권은 위례신도시에서 몇 안되는 주요상권인데다가 우남역이 가장 먼저 개통됨에 따라 상권을 선점할 수 있기 때문이다.

주변 배후수요도 풍부하다. 우남역세권에는 위례힐스테이트과 자연앤래미만e편한세상, 래미안위례신도시, 위례자이 등이 이미 입주를 마친상태다.

'위례 우남역 퍼스트 푸르지오 시티' 상가는 위례신도시에서 가장 먼저 개통 예정인 8호선 우남역(2017년 예정)과 트램(예정, 노면경전철)정거장이 도보권에 있는 더블역세권 상가로 미래가치도 높다. 위례신도시를 관통하는 트램(위례선)역은 단지 바로 뒤편에 들어설 예정이다.

주변에 수정구청, 국방문화센터, 바이오 산업단지가 들어설 예정이고 인접해 있는 총 4만3000세대의 아파트가 입주를 완료하게 되면, 단지 내 고정수요 뿐만 아니라 약 10만명의 배후수요까지 품을 수 있게 된다.

‘위례 우남역 퍼스트 푸르지오 시티’ 단지 내 상가는 고객들의 이동동선 및 매장구성(MD)도 특화시켜 고객흡입력과 이용시간을 늘릴 수 있도록 했다. 지상 1층은 4면 개방형 설계를 통해 고객 흡입력을 ??構?전면의 길이가 100여m에 달하는 스트리트형 상가로 꾸며져 유동인구의 동선 사이사이에 점포들의 입점이 가능해 고객확보와 상권형성에 모두 유리하다.

특히, 대로변 상가 전면폭을 4m 이상으로 구획함으로써 개별 점포로서의 활용성 및 유동인구의 시야확보에 유리하도록 했다. 또, 상가 중앙에는 보행통로와 함께 에스컬레이터를 설계해 고객접근성 향상과 지상 1층의 집객고객을 건물 내부로 분산시킬 수 있는 효과까지 고려했다.

최근 분양을 시작한 ‘위례 우남역 퍼스트 푸르지오 시티’의 오피스텔과 상업시설도 수요자들의 주목 받으며 계약문의가 이어지고 있다. '위례 우남역 퍼스트 푸르지오 시티'는 지하 6층, 지상 19층에 상업시설 138실 및 오피스텔 434실로 구성된다. 지하 1층~지상 4층에 상업시설이 들어서며 지상 5층부터는 오피스텔이다. 전용면적은 35㎡부터 74㎡까지 다양하게 구성된다. 또, 원룸부터 쓰리룸구조까지 공급되므로 실수요자나 투자자들에게 선택의 폭을 넓혀 주었다. 특히, 투룸과 쓰리룸 구조는 전세난이 계속되면서 차라리 내집을 장만하려는 실수요자들의 계약이 늘고 있다. 아파트 전세가격으로 아파트 대체상품인 아파텔을 구입할 수 있기 때문이다. 또, 위례신도시는 중대형위주로 아파트가 공급됨에 따라 중소형품귀현상이 계속되면서 아파텔에 대한 인기가 치솟고 잇는 것으로 보여진다.

상업시설 계약자 순금 5돈 등 총 50명에게 순금을 증정 할 예정이다. 또, 견본주택 방문자에게는선착순으로 식용류 또는 김세트가 제공된다. 분양문의: 1800-0889

[한경닷컴 바로가기] [스내커] [한경+ 구독신청]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