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미래 에이스하이테크시티, 천안 산업단지 인접한 지식산업센터

입력 2016-02-25 07:00
유망 분양 현장


[ 설지연 기자 ] 한국자산신탁은 충남 천안시 백석동에서 지식산업센터 ‘천안미래 에이스하이테크시티’를 분양 중이다. 천안에 지식산업센터가 들어서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에이스건설이 시공하는 이 지식산업센터는 대지면적 1만8315㎡에 연면적 7만2146㎡ 규모다. 이 단지가 들어서는 백석동은 천안 제 2·3산업단지와 외국인 전용단지를 비롯해 아산 탕정 디스플레이시티, 아산 테크노벨리 등이 인접해 입주 수요가 풍부하다는 평가다. 단국대와 공주대 천안캠퍼스 등 산학협력 육성 프로젝트를 통한 시너지 효과도 기대할 수 있다.

이용객 유입을 원활하게 하기 위해 단지 지하에 분수광장과 선큰(햇빛이 드는 지하 공간)을 설치한다. 넓은 전용공간을 활용한 가로대면형 유럽풍 테라스 상가로 조성할 계획이다. 또 쾌적한 업무환경을 위해 옥상조경과 태양광시스템을 적용하고, 운동시설과 친환경 녹지쉼터를 설치한다.

제조업부터 첨단업종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기업을 배려해 설계했다는 것이 회사 측 설명이다. 공간 활용도를 높이기 위해 최고 층고를 7m로 확보했다. 3t과 5t짜리 화물을 나를 수 있는 화물용 엘리베이터와 화물 하역 전용구역도 설치할 예정이다. 공장으로 차량 접근이 가능해 작업 동선을 짧게 해주는 드라이브인 시스템도 적용한다. 또 넓은 보행안전 통로를 위해 차량 통로를 6m로 계획했다.

KTX천안아산역과 천안역이 반경 3㎞ 내에 있고 경부고속도로 천안나들목(IC)과 북천안나들목(IC), 1번국도 진입이 쉽다. 청주공항과 아산항이 반경 40㎞ 안에 있어 국내는 물론 해외로 물류 수송하기에도 좋다. 분양 관계자는 “천안에 들어서는 최초의 지식산업센터로 희소가치가 높다”며 “최근 수익형부동산 투자의 다각화를 꾀하는 수요자들에게 큰 관심을 끌 것으로 예상된다”고 설명했다. 중도금 무이자 융자 및 각종 금융 지원을 통해 수요자들의 비용 부담을 최소화할 예정이다. 분양 홍보관은 천안시 서북구 백석동 262의 10에 있다. (041)567-8600

설지연 기자 sjy@hankyung.com

[한경닷컴 바로가기] [스내커] [한경+ 구독신청]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