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는 지난해 6월 시작한 배달 서비스의 월간 이용 건수가 8개월 만에 10배 이상 증가했다고 24일 밝혔다.
CU는 올해 1월 배달 서비스 이용 건수가 지난해 7월 당시보다 951.3% 신장했다고 밝혔다. 본격적으로 운영한 지난해 11월과 비교하면 329.5% 뛴 수치다.
서비스 도입 초기 1만4000원이었던 객단가도 올 초 2만원대로 올라섰다. 이는 일반적인 점포의 평균 객단가 4000원보다 5배나 높은 금액이다. 배달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들이 주로 대량으로 상품을 구매를 하기 때문으로 CU는 풀이했다.
CU 배달 서비스의 10건 중 6건은 오피스 밀집 지역에서 발생하는 것으로 집계됐다. 회사원들이 팀별로 도시락으로 식사를 해결하거나 간식을 시키며 배달 서비스를 주로 이용한다는 분석이다. 다음으로는 오피스텔, 원룸촌 등 독신자 주택 입지의 매출 비중(21.2%)이 높았고, 가정주택이 10.1%를 기록했다.
CU는 업계 최초로 '판매시점 정보관리시스템(POS) 연동 주문 시스템'을 도입했다. 이 같은 시스템을 기반으로 현재 서울 200여 개 지점에서 배달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올해 말까지 부산, 울산, 대구 등 전국 각지로 점차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한편, CU는 다음달 말까지 주류·담배를 제외한 구매 상품에 대해 가격에 상관 없이 100원의 배송료로 주문지까지 배송해 주는 'CU 100원 배송'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오정민 한경닷컴 기자 blooming@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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