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마켓-라쿠텐, 업무협약(MOU) 체결…"韓 의류·뷰티상품 수출 확대"

입력 2016-02-24 13:24
국내 최대 온라인쇼핑사이트 G마켓이 일본 최대 인터넷쇼핑 유통업체인 라쿠텐과 업무협약을 맺고, 양 사이트 판매자들이 참여하는 국경간거래 활성화에 나선다.

24일 G마켓에 따르면 전일 도쿄에 위치한 라쿠텐 본사에서는 전항일 G마켓 대표와 라쿠텐 다카하시 마사토 마켓담당 사장이 참여한 가운데 양 사이트를 통해 상호간 상품수출을 지원한다는 내용을 골자로 한 업무협약식이 진행됐다.

라쿠텐의 온라인쇼핑몰인 라쿠텐 이치바에 오픈하는 G마켓 플래그십 스토어에서는 G마켓에서 판매 중인 국내 패션·뷰티 소호 판매자들의 상품을 만날 수 있다.

론칭시점에는 여성의류 200여종과 100여종의 국내 로드샵 화장품 등을 1억명 이상의 라쿠텐 회원들에게 선보이게 된다.

G마켓과 라쿠텐은 참여 판매업체를 대상으로 상품정보번역, 상품등록, 판매지원, 고객지원을 제공한다. 구매가 이뤄지면 지정 물류센터를 통해 주문처리 돼 각국 고객에게 직접 배송된다.

이번 업무제휴를 통해 라쿠텐도 G마켓에 플래그십 스토어를 여는 한편 큐레이션 커머스 사이트인 G9에 독특한 상품을 공급하게 된다. 라쿠텐에는 4만4000여개 판매업체가 다양한 상품을 선보이고 있다. 이 중 뷰티, 장난감, 취미용품, 스포츠상품 등 고품질 상품들을 한국 직구족들에게 선보일 예정이다.

전항일 G마켓 대표는 "우수한 상품을 만들고도 해외로 수출할 방법을 몰라 어려움을 겪는 국내 소호 셀러들에게 이번 라쿠텐과의 업무 협약이 성공적인 해외 수출 발판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다카하시 마사토 라쿠텐 마켓담당 사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양국 중소판매자 및 대형 판매자들이 더욱 활발한 국경 간 거래를 할 수 있는 길로 한 발짝 더 나아가게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번 협약으로 라쿠텐에는 G마켓 상품 전담코너가, G마켓에는 라쿠텐 미니샵이 신설된다. 양 사이트는 상품소싱 협력을 통해 향후 수개월간 지속적으로 상품 숫자를 늘려갈 예정이다.

고은빛 한경닷컴 기자 silverlight@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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