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강대, 창의과학 드론 캠프 개최

입력 2016-02-03 18:10
- 드론 조립 및 비행 등 드론에 대한 모든 것 알려줘
- 2월 22~24일간 서강대에서
- 참가자 모집중


서강대 LINC사업단(단장 이태수)의 창업교육센터 및 서강기업가정신센터와 캠프모아가 청소년 과학 창의사고력 향상을 위해 ‘2016년 창의과학(드론) 캠프’를 개최한다. 캠프는 2월 22일(월)부터 24일(수)까지 서강대 정하상관에서 진행된다.

이번 캠프는 참여 학생들에게 최근 전 세계적으로 각광받고 있는 드론 산업의 기술과 발달, 향후 전망을 소개함으로써 진로 탐색의 기회를 주는 프로그램으로 짜여진다. 드론의 원리를 배우고 직접 제작해 작동해보는 체험의 장도 열릴 예정이다. 또 3D 스캐너와 3D 프린터를 직접 체험해보고 결과물을 산출해내는 창의 과학 스토리 텔링 등의 프로그램도 진행된다. 특히 이번 캠프에는 드론 전문 기술진과 서강대 학생들이 직접 참여, 초·중등학생들과 함께 이론 수업과 실습 프로그램을 함께 진행하게 된다.

초등학교 5학년부터 중학교 3학년까지의 학생의 눈높이에 맞춘 ‘재미있는 과학’, ‘체험하는 과학’에 초점을 둔 프로그램 구성으로 청소년들의 과학 창의 사고력 향상과 진로 탐색에 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캠프가 끝난 이후 학기중에는 연계 학습으로 기존의 체험학습 기반 위에 집중적인 프로젝트형 과학 탐구활동 기회를 제공해 창의적 문제해결력을 신장하고 과학적 탐구능력을 키워 줄 창의과학 교실을 3, 4, 5월에 걸쳐 진행될 예정이다.

참가신청 문의 전화 (02) 858-7366,7 369)

[한경닷컴 바로가기] [스내커] [한경+ 구독신청]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