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홈 인테리어 전문기업 ㈜한샘(www.hanssem.com, 대표이사 최양하)은 기존 사이트의 정보 검색 기능을 높여 고객 편의성을 강화하기 위해 자체 운영 쇼핑몰인 한샘몰(www.hanssemmall.com)을 리뉴얼 오픈하고,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
국내 온라인 가구시장은 2015년 연간 1조2000억원으로 추정된다. 매년 20%이상 성장하고 있다고 분석된다. 한샘은 2008년 홈인테리어 전문 쇼핑몰인 한샘몰을 오픈해 2009년 280억원에서 2015년 1600억원의 매출을 기록하며 6년간 약 6배의 성장을 보이고 있다. 한샘몰은 홈인테리어에 대한 토털 솔루션을 제공하고, 인테리어 아이템을 공간별 패키지(가구+생활용품)로 구매할 수 있도록 한 가구인테리어 전문 쇼핑몰로 한샘몰을 방문하는 고객은 다양한 인테리어 정보를 제공받는다.동시에 샘, 샘키즈 같은 온라인 전용 히트상품을 만나볼 수 있다. 이를 통해 한샘몰은 매월 250만명의 고객이 방문하는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홈인테리어 전문쇼핑몰로 자리잡고 있다.
이번에 한샘몰을 개편한 것은 최근 온라인 쇼핑몰들의 개편 추세에 발맞춰 홈페이지 디자인의 단순화와 상품검색, 결제기능을 간소화해, 고객이 보다 편리하게 쇼핑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서라고 한샘측은 설명했다.
이번 한샘몰 리뉴얼에서는 고객이 편리하게 쇼핑할 수 있도록 상품별 카테고리 분류 기준을 개선하고, 디자인 전시 기능을 보완했다. 고객 개인별 구매 패턴을 분석해 최적의 추천 상품 정보를 제공하는 동시에 현재 진행중인 이벤트 정보도 한 번에 알 수 있도록 개선했다.
한샘몰 회원가입 절차도 대폭 간소화했다. 고객이 회원가입시 필요했던 본인인증 및 주소입력 절차를 줄여, 기존에 2분 이상 소요되던 회원가입 시간도 30초 이내로 축소됐다. 최저가 쿠폰을 자동으로 적용하는 등 결제 시스템을 대폭 간소화했다. 2월 말부터는 카카오,네이버 페이와 같은 간편결제 시스템과 연동해 고객의 결제를 간소화 할 예정이다.
한샘몰에서 판매하고 있는 총 3만5000여종의 상품에 대한 50만건 이상의 정보를 자세하게 제공한다. 상품을 카테고리, 브랜드, 스타일, 사이즈, 가격대 별로 분류해 검색할 수 있도록 검색기능을 강화했다. 더불어, 고객후기와 상품평 검색기능도 강화해 고객이 상품을 구매할 때 필요한 정보를 함께 제공하고, 네이버 블로그 정보 검색도 할 수 있도록 연동했다.
한샘몰 리뉴얼 오픈을 축하하는 고객대상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벤트 기간은 29일까지로 새롭게 단장한 한샘몰에서 구매하신 고객 중 1등에게 한샘 부엌,가구 교환권 1000만원(1명)을 제공하는 등 총 5013명에게 총 1억원 상당의 경품을 제공한다. (구매 때 자동응모)
노태권 한샘 온라인사업부 부장은 “이번 한샘몰 리뉴얼 오픈으로 고객이 보다 쉽고 편리하게 상품을 구매할 수 있게 됐다”면서, “2월 말에는 한샘몰에서 한샘인테리어, 한샘ik, 한샘키친&바스 등의 오프라인 유통채널 홈페이지까지 통합사이트로 운영해 온라인으로 ┎?구매를 가능하게 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그는 “모바일 어플리케이션도 출시해 모바일 쇼핑 경쟁력까지 강화하겠다”고 덧붙였다.
김태현 기자 hyun@hankyung.com
[한경닷컴 바로가기] [스내커] [한경+ 구독신청]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