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랑스 브랜드 샤넬의 화장품 부문이 다음달부터 일부 제품의 백화점 판매가격을 인상한다.
31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샤넬은 다음달부터 마스카라 및 립글로스 등 일부 색조화장품과 향수의 백화점 판매가격을 2~5% 올린다.
향수 제품의 경우 오 드 퍼퓸류를 제외한 전 제품 가격이 인상된다.
대표적인 여성향수인 '넘버 파이브'와 '코코 마드모아젤'의 오 드 뚜왈렛(50㎖) 제품은 가격이 11만8000원에서 12만2000원으로 3.4% 오른다. 남성향수인 '뿌르 무슈'와 '안테우스'의 오 드 뚜왈렛'(50㎖)은 9만원에서 9만5000원으로 5.6% 인상된다.
색조 화장품에서는 마스카라인 '이니미터블' 가격이 4만2000원에서 4만4000원으로 4.8% 오른다. 립글로스인 '아꾸아뤼미에르 글로스'와 '레브르 쌩띠양뜨'는 종전 가격보다 1000원씩(2.6%) 상승한다.
파우더 콤팩트인 '뿌드르 위니베르셀 꽁빡뜨'의 경우 6만2000원에서 6만4000원으로 3.2% 뛴다.
액체 파운데이션과 아이섀도 제품의 경우 가격 인상이 없는 것으로 전해졌다.
반면 샤넬은 국내 면세점에서는 일부 화장품 제품의 가격 인하를 실시하기로 했다.
업계에 따르면 샤 愍?다음달부터 화장품 품목 대다수의 가격 인하를 단행한다.
고체 파운데이션 제품인 비타뤼미에르 이드라 파운데이션 팩트의 경우 64달러에서 59달러로 7.8% 인하된다. 대신 마스카라 등 일부 색조화장품은 기존 가격을 고수하고 소수의 품목은 가격을 올린다.
면세점 관계자는 "100㎖ 용량의 오 드 뚜알렛 향수, 네일컬러(매니큐어), 샤넬 르블랑 라인 일부제품은 가격을 올리지만 대다수 제품 가격이 내려간다"며 "평균적으로 4% 가량 인하한다"고 말했다.
샤넬은 브랜드 내부 방침에 따라 전세계 백화점, 면세점 등 유통채널에서 판매가격을 해마다 조정하고 있다.
오정민 한경닷컴 기자 blooming@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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