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일전 최종 응원구호가 결정됐다.
신태용 감독이 이끄는 한국 남자축구 올림픽대표팀은 30일 오후 11시 45분 카타르 압둘라 빈 칼리파 스타디움에서 일본과 2016 아시아축구연맹(AFC) 23세 이하(U-23) 챔피언십 결승전을 치른다.
대한축구협회는 한일전을 앞두고 공식SNS를 통해 응원구호 만들기 이벤트를 실시했다. 그 결과 축구팬 노대종 씨가 응모한 '일본은 우리의 우승 JAPAN(자판)기'가 최종 응원구호로 결정됐다.
일본의 영문 국가명인 재팬(JAPAN)을 차용한 '자판'기라는 단어를 활용해 만든 응원구호다.
한편 올림픽 한일전 중계로 MBC '마이 리틀 텔레비전'(이하 '마리텔')과 SBS '그것이 알고 싶다'가 결방한다.
30일 밤 11시 45분 MBC와 SBS가 올림픽 대표팀 한일전 결승 경기 생중계를 맡음에 따라 매주 토요일 밤 11시 15분 방송되는 '마리텔'은 결방된다. 이로써 '마리텔'은 지난 23일 한국과 이라크의 4강전으로 결방한데 이어 2주 연속 전파를 타지 못하게 됐다.
매주 토요일 밤 11시 10분 방송되는 SBS '그것이 알고 싶다' 역시 한일전 중계로 결방될 예정이다.
한경닷컴 뉴스팀 newsinfo@hankyung.com
[한경닷컴 바로가기] [스내커] [한경+ 구독신청]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