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나미 아케이드 챔피언십, 한국대표 12명 결승 진출

입력 2016-01-25 11:38
<p> (株)유니아나는 오는 30일 일본 마쿠하리 멧세에서 개최되는 제5회 코나미 아케이드 챔피언십(The 5th KONAMI Arcade Championship) 결승라운드에 예선을 통과한 한국선수 12명이 참가한다고 25일 밝혔다.

결승전 종목은 유비트, 리플렉비트, 사운드볼텍스, 팝픈뮤직 등 총 4개이며 지난 1월 8일까지 진행된 약 1개월간의 예선을 거쳐 팝픈뮤직을 제외한 3개 기종에 한국선수가 대거 참가하게 됐다. 종목별로는 유비트에서 5명, 리플렉비트 1명, 사운드볼텍스 6명이다.

코나미 아케이드 챔피언십은 지난 해 12월부터 예선을 진행하였고, 예선을 통과한 참가자들이 결승라운드를 치르게 된다. 한국 유저들은 총 7개 기종에 참가하였으며 비트매니아, 댄스댄스레볼루션, 기타도라 드럼매니아 등 3개 종목의 결승은 2월 20일에 진행될 예정이다. 한국대표로는 댄스댄스레볼루션에서 1명이 결승에 진출하게 됐다.

자세한 내용은 대회 공식 홈페이지(http://p.eagate.573.jp/game/kac5th/index.html?lang=ko) 또는 유니아나 블로그(http://blog.naver.com/uniana_games)를 참조하면 된다.</p>

지승희 한경닷컴 게임톡 기자 gameqp@naver.com

[한경닷컴 바로가기] [스내커] [슈퍼개미] [한경+ 구독신청]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