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라면세점은 '2015 앤어워드(&Award)'에서 디지털광고 부문 쇼핑 분야 그랑프리상을 수상했다고 22일 밝혔다.
앤어워드는 한국 디지털기업협회에서 주관하고 미래창조과학부가 후원하는 국내 디지털 미디어 시상 행사다. 업계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이 매년 디지털광고 및 디지털미디어 부문에서 좋은 성과를 낸 기업이나 단체를 선정해 발표한다.
신라면세점은 2015년 여름에 캐릭터를 활용, 해외여행 필수품을 증정하는 '잘 다녀와 캠페인' 진행을 인정받았다고 전했다.
해당 캠페인에서는 오리 캐릭터 디자인의 비치볼, 손수건, 치약·칫솔 세트 등 출국자에게 꼭 필요한 상품으로 구성된 '잘 놀고 패키지'와 '잘 먹고 패키지'를 제작해 출국고객 모두에게 증정해 호응을 얻었다. 캠페인을 통해 두 달간 50만명 이상의 고객이 신라면세점 웹사이트의 이벤트 페이지를 방문한 것으로 나타났다.
신라면세점 관계자는 "앞으로도 디지털플랫폼을 적극 활용해 다양하고 차별화된 마케팅을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오정민 한경닷컴 기자 blooming@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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