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콘텐츠아카데미, 공공서비스 부문 2년 연속 대상

입력 2016-01-20 11:19
<p>문화체육관광부(장관 김종덕)와 한국콘텐츠진흥원(KOCCA·원장 송성각)이 운영하는 한국콘텐츠아카데미가 지난 19일(화) '2016 소비자가 뽑은 가장 신뢰하는 브랜드 대상' 시상식에서 공공서비스 부문 대상을 2년 연속 수상하였다고 20일 밝혔다.

한국콘텐츠아카데미는 게임, 방송영상, 만화·애니·캐릭터, 음악공연 등 다양한 분야의 교육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으며, 콘텐츠 창작을 위한 예비인력과 현업 종사자의 학습을 지원하고 있다.

지난해 한국콘텐츠아카데미는 급변하는 국내외 콘텐츠 시장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고 미래지향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자기주도적 상시학습의 플랫폼 구축 ▲수강신청/학습종료 자동화 등 시스템 개선 ▲웹 접근성 강화를 위한 자막 작성 ▲라이브 댓글 솔루션과 같은 새로운 기능을 추가하는 등 기존 홈페이지를 전면 개편했다.

특히 올해는 ▲헬리캠 촬영 ▲가상현실(VR) 콘텐츠 제작 ▲스마트폰 영상제작 ▲모바일 게임 제작 ▲UHD 방송 제작 등 최근 콘텐츠 산업분야의 화두가 되고 있는 콘텐츠 분야의 신규과정 개발 및 서비스를 선보일 예정이다.

한국콘텐츠진흥원 송성각 원장은 "이번 수상을 통해 한국콘텐츠아카데미가 제공하는 온라인 교육 콘텐츠의 우수성을 입증할 수 있었다"며 "콘텐츠 분야 트렌드와 기술변화에 맞춘 교육을 통해 빅 킬러 콘텐츠 창작자로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지속적으로 제공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콘텐츠아카데미는 지난해 12월 (사)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KIPFA·회장 김진수)가 주최하는 '인터넷에코어워드 2015'에서 사회공헌 혁신부문 대상을 수상한 바 있다.</p>

박명기 한경닷컴 게임톡 기자 pnet21@naver.com

[한경닷컴 바로가기] [스내커] [슈퍼개미] [한경+ 구독신청]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