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페베네, 베트남 5호점 개점…가맹사업 '속도전'

입력 2016-01-14 10:16
복합문화공간을 추구하는 커피전문점 카페베네(www.caffebene.co.kr)는 베트남 호치민 시에 베트남 5호점이자 가맹점 'MDC점'을 개점했다고 14일 밝혔다. 베트남 내 두 번째 가맹점으로 카페베네는 지난해 첫번째 가맹점 오픈을 시작으로 현지 가맹사업에 속도를 내고 있다.

카페베네 베트남 MDC(Mac Dinh Chi, 막딘치)점은 호치민 1군에서 가장 아름다운 거리 중 하나로 꼽히는 막딘치 거리에 위치했다.

로드숍 형태의 매장으로 총 54평(약 178.5m2) 규모에 74개의 좌석을 갖추고 있어 여유로운 공간에서 커피와 디저트를 즐길 수 있다.

또 매장 인근에 대형 오피스빌딩이 많다는 점을 고려해 미팅 및 스터디를 위한 단체석도 마련했다. 더불어 간단히 식사를 해결할 수 있는 베이글 샌드위치 3종을 선보여 주변 직장인들의 입맛을 사로잡겠다는 계획이다.

특히 이번 MDC점 그랜드 오픈을 기념해 방문 고객을 대상으로 오픈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다. 오픈 당일(현지시간 12일)부터 3일간 선착순 100명의 고객에게 카페베네 머그컵을 선물할 예정이며, 20만동(한화 1만 원 상당) 이상 구입하는 고객에게는 스탬프를 발급하고 3일 이내 재방문시 무료 음료를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한편 카페베네는 베트남 내 뺐鳧岵?가맹사업을 전개하면서 브랜드 인지도 향상 및 매출 신장을 위해 전략적인 마케팅을 펼칠 예정이다.

먼저, 신메뉴 홍보를 위한 'Buy 1 Get 1 Free' 프로모션은 물론, 매달 매장에서 밴드 오디션을 개최하며 젊은 소비자와의 소통 강화에 나선다. 뿐만 아니라 자선 단체와 연계해 주거취약계층을 위해 무료 식사를 배급하는 지역사회 봉사활동을 진행하는 등 다양한 마케팅을 기획하고 있다.

고은빛 한경닷컴 기자 silverlight@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open@hankyung.com

[한경닷컴 바로가기] [스내커] [슈퍼개미] [한경+ 구독신청]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