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이모티콘으로 기업 마케팅…비즈 스토어 오픈

입력 2016-01-12 08:45

카카오는 '카카오 비즈이모티콘 스토어(https://bizemoticon.kakao.com/)'를 공식 오픈했다고 12일 밝혔다.

비즈이모티콘 스토어에선 기업, 단체, 개인 등 사업자등록증을 갖고 있는 누구나 카카오톡 이모티콘을 쿠폰 형태로 대량 구입해 마케팅 용도로 활용할 수 할 수 있다.

카카오는 이를 통해 하루 1000만명 이상이 이용하는 카카오톡 이모티콘의 기업간거래(B2B) 시장 확대에 나선다. 또 콘텐츠 플랫폼을 모바일 시대의 성장 동력중 하나로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쿠폰 1개당 구매 단가는 일반 이모티콘 가격에서 20% 할인된 1600원 또는 2400원으로 책정됐다. 최소 100개 이상 필요한 수량 만큼 구매할 수 있다. 결제는 해당 사이트 내에서 카카오페이, 신용카드, 무통장입금으로 가능하다.

카카오는 "카카오톡 충전소에 이어 비즈이모티콘 스토어를 열어 작가에게 더 많은 수익 창출의 기회를 제공하고 창작자 생태계를 더욱 더 단단하게 구축할 수 있게 됐다"면서 "앞으로 이용자와 작가, 기업이 모두 윈-윈할 수 있는 플랫폼으로 발전시켜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최유리 한경닷컴 기자 nowhere@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open@hankyung.com

[한경닷컴 바로가기] [스내커] [슈퍼개미] [한경+ 구독신청]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