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장이사 비용 거품, 저렴한 이삿짐센터 비교견적으로 날려버린다

입력 2016-01-06 08:30

포장이사 업계에 이사비용 거품을 없애려는 움직임이 업체의 노력과 이에 따른 고객의 자연스런 수요이동으로 활발해지고 있다.

포장이사는 무형의 서비스 제공사업이기 때문에 어느 정도 시장가격이 형성되어 있지만 일부 폭리를 취하거나 다소 거품이 낀 이사견적으로 이사를 실시하는 경우가 아직도 존재하고 있다. 특히 이용자가 사정상 여러 업체를 비교하고 선택하지 못하는 경우 최초에 견적을 낸 이사업체를 그대로 따르게 되는데, 이때 그 견적이 적절한 견적이 아닐 수도 있다. 포장이사 비용의 거품을 그대로 따르게 되는 것이다. 이러한 경우가 반복되면 전체적인 포장이사 시장에도 악영향을 미치고, 이는 곧 고객들의 피해로 돌아온다.

최근에는 온라인을 중심으로 포장이사 이용에 새로운 바람이 불면서 이러한 가격 거품이 자연스럽게 제거되어 가고 있는 중이다. 바로 포장이사 가격비교 서비스가 선보여진 이후부터다.

포장이사 가격비교 서비스는 말 그대로 이사업체들의 가격견적을 비교할 수 있도록 하는 서비스로, 고객은 자신이 원하는 이사날짜, 지역, 평형 등을 남기면 여러 다수의 추천포장이사업체들이 견적을 내 그 중 저렴한 견적 업체를 선택해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다. 일반 가정이사 외에도 원룸이사, 사ソ퓽鵑? 보관이사, 해외이사 등 전국적으로 이용이 가능하여 국내에서 대표적인 업체로 꼽히고 있다.

‘이사몰’의 경우 입점된 전국 포장이사 업체만 해도 강남구, 서초구, 송파구, 강서구 등 서울을 비롯해 인천포장이사, 김포포장이사, 시흥포장이사, 광명포장이사, 고양포장이사, 일산포장이사, 파주포장이사, 의정부포장이사, 부산포장이사, 구미포장이사, 대구포장이사, 대전포장이사, 울산포장이사, 창원마산포장이사 등 전국 약 500여 곳에 달해 어느 지역이든 무관하게 이사비용 비교견적을 내어 줄 수 있으며, 역경매 방식이 도입되어 업체들의 자연스러운 최소견적 유도를 이끌어내고 있어 저렴한 포장이사가 가능한 것이다. 입점 포장이사 업체들도 모두 정식 관인허가를 득하고 이사몰의 자체 입점기준에 부합되도록 관리되고 있어 서비스 면에서도 검증을 받은 바와 같다.

실제 이사몰 이용자들은 이용후기를 통해 “포장이사 비교견적, 저렴한 포장이사로 그만이네”, “이사몰 포장이사 견적서비스, 2년에 한번 이용하지만 벌써 세 번째”, “포장이사 비용이 높아져가고 있어서 이제는 비교견적으로 저렴한 포장이사 비용 확인은 필수” 등의 소감을 남기고 있다.

포장이사비용 거품이 포장이사 견적비교로 얼마나 빨리 사라질 수 있을지, 혹은 벌써 사라졌는지 그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현재 이사몰은 전용 무료 견적신청 사이트(http://2424.net/2424order/net2.php)와 전화 1588-1474로 누구나 온라인 무료견적을 요청할 수 있다.


[한경닷컴 바로가기] [스내커] [슈퍼개미] [한경+ 구독신청]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