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초가 되면 모임과 술자리가 부쩍 늘어난다. 해가 바뀌거나 설날 같은 명절이 다가오면, 반가운 친구들과 지인들을 오랜만에 만나기 위해서다. 그래서인지 ‘눈에 띄게 달라져 보인다’거나, ‘좀 더 어려 보이고, 예뻐졌다’는 말을 듣고 싶은 심리가 유독 이 시기에 집중된다. 이는 신년 모임을 앞두고 옷을 사거나, 머리를 새로 하고, 피부 관리를 받는 사람들이 크게 늘어나는 것만 봐도 알 수 있다. 매년 12월 말과 1월에 동안 외모를 위해 병원을 찾는 사람들이 크게 증가하는 것도 바로 이런 이유 때문이다. 기존의 분위기는 그대로 살리면서 예뻐진 듯한 느낌을 주고 싶어 쁘띠성형에 나서기도 한다.
필러나 보톡스로 대표되는 쁘띠성형은 이제 그 종류도 매우 다양해졌다. 특히 이 전까지는 뼈를 절제해야 하는 큰 수술이 필요한 것으로 여겨졌던 ‘윤곽교정’도 이제는 수술 없이 유사한 효과를 볼 수 있는 ‘윤곽주사’로 대체하는 추세다. 특히 작고 갸름한 얼굴이 미의 기준이 되면서 얼굴이 커 보이거나 볼살 등으로 통통한 얼굴을 가진 여성들 사이에서는 윤곽주사가 특히 더 인기를 얻고 있다.
윤곽주사는 지방을 용해하고 말초혈관 및 림프 순환을 촉진시키는 약물 등을 피하지방층에 주입해, 지방과 체내 노폐물 배출을 유도하는 시술이다. 다이어트를 해도 빠지지 않는 얼굴살이나 양 쪽의 균형이 맞지 않는 턱 라인을 정리해 수술 없이도 보다 갸름한 얼굴 선을 만들 수 있다. 이중턱이나 사각턱으로 고민하는 경우, 보톡스를 맞아도 별다른 효과를 보지 못한 경우, 또한 윤곽수술이나 양악수술을 받은 뒤에 탄력이 떨어진 경우, 불필요한 지방이 생긴 경우 등에 특히 효과가 좋다.
무엇보다도 윤곽주사는 시술 후 바로 일상생활이 가능해 방학을 맞은 학생이나 직장인들도 부담 없이 시술을 받을 수 있다. 최근에는 여성 환자들뿐만 아니라 2,30대 남성 환자들이나 4,50대 중장년층 사이에서도 윤곽주사의 인기가 높다.
연세아르미안의원 김윤희 원장은 “연초 휴일이나 방학 등이 있다 보니, 이를 이용해 수술이나 시술을 받고자 하는 환자들의 문의가 많다. 마취나 절개 등에 부담이 큰 경우라면, 비절개 V라인 효과를 볼 수 있는 윤곽주사가 있다”고 설명했다.
하지만 윤곽주사가 인기를 끌고 효과를 본 사례들이 나오면서, 유사한 시술을 내세운 병원들도 크게 늘었다. 시술 후 효과 없음을 호소하는 환자나 심한 부기는 물론이고, 스테로이드가 들어간 윤곽주사를 맞아 피부가 울퉁불퉁해지거나, 심지어는 근육 이상 등의 부작용을 호소하는 환자들도 있어 병원 선택에 주의가 필요하다.
무엇보다 수술과 절개가 필요 없는 간단한 시술이라고 하지만 시술 경험이 많은 전문 의료진을 찾아야 안전하고 체계적인 시술이 이루어진다. 그래야만 본인이 목표했던 갸름하고 매끈한 동안 얼굴을 만들 수 있다.
연세아르미안의원의 김윤희 원장은 “윤곽주사의 핵심은 ㅘ??부위에 정량을 주입하는 것이다. 10분 정도 짧은 시간에 수술과 절개 없이도 예쁜 얼굴형을 가질 수 있는 시술이지만, 정확한 시술이 이루어지지 않으면 효과를 보지 못하거나 부작용에 시달릴 수 있는 것은 다른 성형, 시술과 동일하다”고 강조했다.
연세아르미안의원에서는 미국 FDA, 유럽 CE, 한국 KFDA의 승인을 받아 믿을 수 있는 정품 혼합약제만을 사용하며, 부기나 멍, 근육의 이상을 초래할 수 있는 스테로이드 성분의 약제는 전혀 사용하지 않는다. 섬세하고 정확한 시술을 위해 눈(위)지방제거주사 등을 직접 개발해서 특허까지 출원한 노하우와 실력을 가지고 있는 김윤희 원장이 직접 상담과 시술을 담당하고 있기도 하다.
특히 김윤희 원장은 환자와의 충분한 상담을 거친 후 개별 맞춤형으로 시술을 진행하고 있어 기대 이상의 효과와 만족도를 이끌고 있다. “환자 얼굴의 지방층이나 특성은 물론, 근육 발달 정도나, 피부 상태를 정확하게 진단한 후 개개인의 특성과 얼굴형에 맞춰 시술해야 만족도가 높다”고 강조했다.
또한 달걀 같은 얼굴형을 만들어주는 윤곽주사 외에도 연세아르미안은 눈(위)지방제거주사와 에펠코, 입꼬리 필러 등, 부담 없이 분위기를 바꿔볼 수 있는 섬세한 시술은 물론, 지방이식이 잘못돼 교정이 필요한 지방이식제거주사나 여성들의 부유방주사, 발목주사 등과 같은 미용주사시술을 진행하는 병원으로 알려져 있다.
한경닷컴 뉴스팀 newsinfo@hankyung.com
[한경닷컴 바로가기] [스내커] [슈퍼개미] [한경+ 구독신청]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