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기렌트카 특판 전문 "아이젠카" 보증금없는(무보증) 장기렌트카vs자동차리스 최저가 가격비교로 인기

입력 2016-01-01 01:00


장기렌트카에 ‘하’, ‘호’, ‘허’ 의 번호판을 표기하지 않고도 대여 해준다는 말로 고객을 속이는 사례가 있어서 소비자들의 피해가 발생하고 있다. 계약은 리스 계약으로 진행되고 리스는 부가가치세가 면세되지만 소비자로부터 이용요금의 10%를 부가세로 받아 국세청에 납부하여 부담하지 않아도 되는 세금을 징수해온 것이다.

세무 쪽에도 영업용 렌터카로 사용할 수 없는 일반 자가용으로 등록된 리스 차량에 대해서 부가세를 환급해주는 등 세무행정에서도 큰 오점이 발견되기도 했다. 장기렌트카에서 가장 눈에 띄는 번호판의 제한은 많은 사람들이 알고 있다. 그래서 월 렌트료 이외에는 자동차 취등록비나 자동차세, 보험료를 추가로 납부하지 않아도 되는 장기렌트카보다 자동차 리스를 선택하는 소비자도 분명히 존재한다.

하지만 장기렌트카에서 번호판의 제한이 없다고 한다면 소비자들에게 큰 이점으로 다가온다. 이러한 점을 노려 장기렌트카에서 번호판을 일반 번호판으로 바꿔준다는 달콤한 소리로 유혹을 했던 것이다. 하지만 장기렌트카에서 절대 ‘하’, ‘허’, ‘호’ 의 번호판을 뺄 수 없다. 업계 관계자들에 따8?장기렌터카 업체들이 말하는 렌트번호판이 없는 차량은 실제로 렌터카가 아니다. 차량등록증에도 렌터카로 사용할 수 있는 영업용 차량이 아닌 자가용으로 등록되어 있다.

리스와는 다르게 장기렌트카는 10%의 부가세를 부담하게 된다. 이러한 점을 노려 부가세를 뺀 견적서를 제공하는 것처럼 설명하고, 추가로 10%를 납부하게 해온 것이다. 소비자는 장기렌트카라고 생각하고 계약을 진행했지만 결국 리스 계약을 하게 된 것이고 내지 않아도 되는 10%의 금액을 추가로 지불, 피해는 입은 것이다. 이러한 사례로 보아 장기렌트카나 리스 견적과 계약은 믿을 수 있는 업체와 진행하여야 한다. 그리고 꼭 부가세가 포함된 가격인지 이후에 추가로 지불하는 금액이 없는지 꼭 확인하고 주의 하여야 한다.

장기렌트카장점으로는 초기비용이전혀없는(보증금없는장기렌트카)무보증장기렌트카로 계약이 가능하기 때문에 돈한푼 없이도 이용할 수 있고, 보증금은 보증보험을 통해 10~30%까지 수수료만으로도 보증보험으로도 대체 할 수 있다. 특판 차량전문 아이젠카는 롯데장기렌터카(kt금호장기렌터카), AJ장기렌터카, 레드캡장기렌터카, CNH 프리미엄,오릭스렌터카등 렌탈업체와 JB우리캐피탈, 현대캐피탈,KB국민캐피탈, BNK캐피탈,아주캐피탈,메리츠캐피탈,하나캐피탈 홈쇼핑등 메이저급 캐피탈사의 가격 및 견적을 꼼꼼하게 비교해 소비자에게 제공한다.

아이젠카 견적가격비교를 할 수 있는 차량으로 국산차 장기렌트(리스)는★현대자동차(아반떼md,i40,LF소나타,그랜져HG,제네시스,에쿠스)★기아자동차(K3장기렌트, K5장기렌트, K장기렌트7, K9장기렌트, 올뉴소렌토장기렌트, 더뉴 스포티지R장기렌트, 올뉴카니발장기렌트★쌍용자동차(티볼리장기렌트,렉스턴장기렌트, 코란도c장기렌트),★르노삼성자동차(SM3장기렌트, SM5nova장기렌트, QM3장기렌트)★쉐보레(말리부장기렌트, 스파크장기렌트,올란도장기렌트, 캡틴바장기렌트,임팔라) 등이 있다.

수입차장기렌탈(리스)는 ★벤츠장기렌트(A클래스, C220 , E220 , S350),★BMW(320d, 520d, x1, x3, x5, x6),★아우디장기렌트(A1,A3, A4, A5, A6, A7, Q3, Q5, Q7, TT),★폭스바겐장기렌트카(티구안, 골프) 등이 있다. 아이젠카에서는 비교견적시 개소세인하로 최대 25%까지 할인 무보증(보증금없는장기렌트카)으로 특별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다.

개인 및 법인장기렌트카와 오토리스 견적비용에 대한 자세한 내용이나 전화상담은 장기렌트카전문 아이젠카 홈페이지(http://izencar.com)나 대표번호 1544-6412 번으로 실시간 상담이 가능하다.


[한경닷컴 바로가기] [스내커] [슈퍼개미] [한경+ 구독신청]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