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의 장기렌트카 시장을 기대해보자!

입력 2015-12-31 12:00


Adieu! 2015!

말도 많고 탈도 많았던 2015년이 이제 져물고 새로운 해 2016년이 다가온다. 장기렌트카 시장 역시 그 어느 때보다 뜨거웠던 한해 였다. 하지만 2016년의 장기렌터카 시장은 더욱 기대해 볼 만 할 듯하다.

우선, 리스 업종의 축소 분위기에 따른 장기렌트카 시장의 활성화이다. 2016년부터 시행하기로 한 정부의 리스 이용 차량의 법인 비용처리 법안에 의해 ‘무늬만 법인차’ 를 근절하기 위한 수단으로 업무용 차량의 과세를 감가상각비 기준 연간 800만원 한도 내에서만 비용처리를 인정해 주기로 하였기 때문에 업무상 그리고 절세상 차량을 이용할 수 밖에 없는 개인 및 사업자, 기업체의 차량이용에 대한 수요가 장기렌터카 시장으로 몰릴 것으로 예상되기 때문이다.

해를 거듭할수록, 장기렌트카에 대한 인식 또한 단점보다는 장점을 더 많이 아는 소비자들이 늘어남에 따라 이용량이 증가하는 편인데 리스시장의 소비자들 또한 장기렌터카 시장으로 진입을 하게 된다면 장기렌터카 시장에서는 업계 우위를 점하기 위해 저마다 경쟁이 불 붙을 것으로 예상된다.

업계 우위를 점하기 위한 전략에는 여러가지가 있겠지만, 그래도 가격 경쟁이 가장 최선책이자 우선으로 적용될 듯 하다. 국내 최대의 장기렌트카 가격 비교 전문 컨설팅 ㈜ 오토다이렉트카의 박준영 팀장은 “2016년의 장기렌터카 시장은 아마 더욱 커지고, 과열될 것으로 보인다. 이에 따라 각 장기렌트 업체들은 월별 특별 프로모션 차량 등의 행사를 많이 시작할 것으로 보이고 결국 소비자들은 더욱 합리적인 가격에 원하는 차량을 이용할 것으로 보인다. 하지만, 시장이 과열되는 만큼 터무니 없는 가격 할인이나 행사로 피해를 볼 확률 또한 무시하지 못할 것으로 보이기 때문에 소비자들은 여전히 꼼꼼히 확인하고 최대한 많이 알아보는 등 신중을 기함이 필요하다고 생각한다.” 고 밝혔다.

㈜ 오토다이렉트카는 문의오는 소비자들에게 무조건적인 장기렌트를 추천하는 것이 아닌 소비자의 경제상황이나 라이프스타일을 분석하여 신차구매, 장기렌트, 오토리스 등 소비자에게 적합한 상품을 먼저 찾은 뒤 추천해 주는 컨설팅 업체로 많은 소비자들에게 사랑을 받고 있다.

장기렌트에 대한 보다 자세한 상담 및 문의는 ㈜ 오토다이렉트카 홈페이지(http://www.autodirectcar.com) 또는 대표번호(1644-5752)로도 확인이 가능하다.


[한경닷컴 바로가기] [스내커] [슈퍼개미] [한경+ 구독신청]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