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
글로벌 토탈 모바일 마케팅 기업 애드웨이즈(ADWAYS , 대표 오카무라 하루히사)는 퍼포먼스 광고 기술 회사인 크리테오(Criteo, 크리테오코리아 대표 고시나)와 자사 광고 효과 측정 솔루션인 '파티트랙(Partytrack)의 서비스 연동에 대한 제휴를 체결했다고 29일 밝혔다.
크리테오는 방대한 양의 소비자 관련 빅데이터 분석 및 예측 알고리즘을 활용해 개개인에게 최적화된 배너를 실시간으로 생성해 보여주는 퍼포먼스 디스플레이 광고를 제공하고 있다.
이번 연동을 통해 파티트랙을 이용하는 개발사들은 별도의 연동 작업 없이 크리테오의 광고 효과를 측정할 수 있어 효율적인 마케팅 전략을 펼칠 수 있게 됐다.
애드웨이즈의 파티트랙은 단 한 개의 SDK만으로 다양한 광고 효과 지표 분석이 가능한 광고 효과 측정 서비스다. 글로벌 주요 광고 미디어 네트워크들과 모두 연동이 이뤄져 있어, 광고 미디어들의 광고 성과를 하나의 파티트랙 대시보드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오카무라 하루히사 애드웨이즈 CEO는 "앞으로도 애드웨이즈는 전 세계 개발사들이 파티트랙을 통해 더 많은 광고 미디어들의 마케팅 효과를 편리하게 측정해 효율적인 마케팅을 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연동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면서 "또한 글로벌 시장에서 효율적이고 실용적인 광고 마케팅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서비스 개발에도 더욱 힘써 나가겠다"고 밝혔다.</p>
박명기 한경닷컴 게임톡 기자 pnet21@naver.com
[한경닷컴 바로가기] [스내커] [슈퍼개미] [한경+ 구독신청]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