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기렌트카/자동차리스, 소비패턴의 변화에 따라 효율적인 장기렌트카 인기

입력 2015-12-29 00:00

2015년, 한 해 동안 서민들의 소비심리는 더욱 위축된 것으로 나타났다. 이로 인해 자동차구입에 대한 소비자들의 구매 패턴은 구입에서 “렌탈서비스”로 급격하게 변화하고 있다. 과거에는 대리점을 통한 할부구입을 통해 신차를 구입하는 순수구매율이 높았다. 이제 고객들은 자동차대여시스템을 통해 보다 경제적인 비용으로 새 차를 구입할 수 있는 방법을 선택하는 추세다. 이러한 소비자들의 욕구에 따라 장기렌트카가격비교사이트 및 홈쇼핑 장기렌트카 등 신차를 대여할 수 있는 렌터카 회사가 성행하고 있다. 그러나 소비자들에게 장기렌트카에 대한 지식과 정보가 널리 공유된 만큼 일부 회사의 과대광고나 신뢰할 수 없는 정보에 현혹될 수 있어 더욱 유의해야 한다. 이로 인해 확실한 정보를 얻을 수 있는 렌터카 업체를 찾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우선 장기렌트카와 자동차리스(오토리스)가 무엇인지, 또 신뢰할 수 있는 회사를 어떻게 구별할 수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자.

자동차대여시스템은 크게 두 가지로, 장기렌트카와 오토리스(자동차리스)로 계약이 가능한데 고객이 회사와 신차를 계약한 다음 일정기간을 설정해 차량을 출고해 운용할 수 있다. 월 납입비용에는 신차이용료 및 자동차 취등록세, 보험료, 자동차세 등이 醍?포함돼 있어 매우 합리적인 비용으로 운용 가능하다. 또한 렌터카는 보증금없는장기렌트카로 계약이 가능해 초기비용에 대한 부담이 줄어들게 된다. 특히 보증금없는장기렌트카(무보증장기렌트카)는 목돈에 대한 부담이 있는 소비자들에게 희소식이 되고 있다. 보증보험을 통해 10%~40%까지 소비자가 직접 보증금 요율을 결정할 수 있으며, 보증보험으로도 대체 할 수 있다. 장기렌트카 및 리스차량은 계약 기간이 종료되면 소비자의 선택에 따라 인수 또한 반납이 가능한데, 이때 인수를 하게 되면 중고차 시세보다 훨씬 더 저렴한 가격으로 인수가 가능하다.

장기렌트카의 번호판은 “ 하,허,호 ”로 한정돼있으나 렌터카 이용율이 높아지면 긍정적으로 인식이 변화하고 있으며, 자동차리스(개인사업자리스)는 일반번호판을 사용할 수 있다. 이처럼 경제적인 비용으로 장기렌트카 및 리스 차량의 견적을 받을 수 있다는 점, 자신의 기호에 따라 트렌드에 따라 출고할 수 있다는 점에서 고객들의 만족도는 매우 높다.이처럼 장기렌트카와 리스차량은 개인 고객뿐만 아니라 CEO인 자영업자(개인사업자), 법인사업자 등에게 비용적인 측면에서 다양한 혜택을 준다.

현재 국내의 장기렌트카 렌탈 업체로는 AJ렌터카, 롯데렌터카, SK렌터카, KT장기렌터카, 오릭스 장기렌터카, 신한카드 등이 있고, 자동차리스를 이용할 수 있는 메이저급 캐피탈사로는 현대캐피탈, JB우리캐피탈, KB 국민캐피탈, BNK캐피탈, 아주캐피탈, 롯데캐피탈, 하나캐피탈, 농협캐피탈, 메리츠캐피탈 등이 있으며, 홈쇼핑에서 판매를 하는 곳으로는 KT홈쇼핑 장기렌터카, SK홈쇼핑 장기렌터카, AJ홈쇼핑 장기렌터카 등이 있다. (AJ렌터카, SK렌터카 외 모든 업체와 업무제휴) 신차드림의 장기렌트카 가격비교서비스는 전문 업체와의 제휴를 통해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오랜 노하우와 최적의 컨설팅으로 차량을 추천해준다. 장기렌트카 및 자동차리스는 최저가비교견적을 통해 차량을 출고 할 수 있을 뿐 아니라, 구입 상담을 의뢰하면 컨설턴트가 개인 고객에 맞는 1:1 상담을 진행한다.

현재 신차드림에서 출고되는 국산차로는 기아자동차, 현대자동차 쉐보레, 삼성자동차, 쌍용자동차 등이 있다. 수입차로는 BMW, 아우디, 폭스바겐, 벤츠 등이 있다. 이외에도 미니, 재규어, 랜드로버, 볼보, 시트로엥, 토요타, 렉서스, 닛산, 인피니티, 포드, 링컨, 캐딜락, 크라이슬러, 지프 등 전차종이 장기렌트카로 가능하다. 신차드림에서는 최저가비교견적으로 2%~10% 이상 혜택을 줘, 경제적인 비용으로 국내외 유명 브랜드의 모든 차량을 계약할 수 있다. 개인별 고객에게 최저가비교견적을 제공해주고, 이외에도 개인 별 맞춤 상담 및 문자 서비스, 이메일 답변을 통해 자동차대여시스템(장기렌트카, 자동차장기렌트 및 차량리스, 리스차량, 렌터카, 자동차리스, 법인차량리스, 수입자동차리스)에 대한 소비자들의 다양한 문의를 받고 있다. 현재 신차드림의 국산차 장기렌트카(수입차 장기렌트카) 및 수입차 장기렌트카(수입차리스) 등 모든 차량을 출고할 수 있도록 돕는다.

신차드림은 홈페이지 (www.sinchadream.co.kr) 를 통해 컨설턴트와 실시간 상담이 가능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문의 : 1800-6480


[한경닷컴 바로가기] [스내커] [슈퍼개미] [한경+ 구독신청]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