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장이사 비용절약을 위한 똑똑한 선택 및 입주청소까지 한번에 해결

입력 2015-12-21 00:00

최근 이사업체와 12월 30일 포장이사 계약을 확정한 서울에 사는 주부 김모씨(38세)는 본인이 계약한 포장이사 견적금액이 얼마나 경쟁력이 있는 수준인지 의심스럽다. 일반적으로 포장이사비용에 대해서는 정확한 기준이 없고 대략적으로 인건비와 차량비, 고정비 등이 이사비용의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기 때문이다.

포장이사 온라인 가격비교 서비스의 치열한 각축전이 벌어지고 있는 상황 속에서 최근 가장 크게 시장의 변화를 주도하고 있는 포장이사견적비교 DA24( www.movingall.co.kr ) 서비스를 통해 포장이사 비용절약에 대한 노하우를 들어봤다.

일반적으로 서울시내(20~25km) 또는 짧은 거리이사를 하게 될 경우, 5톤차량 한대를 쓰게 되고 인원은 남자3명, 여자(정리인원) 1명을 배정하게 된다. 대략 반나절 이사를 기준으로 잡고 비용은 70~90만원 정도에 시세가 형성되며, 사다리차 출도착지 이용시 약 100만원에 근접한다.

이런 이사비용은 정확한 시세가 있는 것일까? 정답은 그렇지 않다. 이사비용은 부르기 나름이다. 인건비와 차량비가 약 60만원 수준이기 때문에 나머지 비용은 대부분 서비스 마진으로 이뤄지고 상황에 따라 그 비용과 마진은 제각기 틀좋仄?마련이다.

이에 포장이사 비용을 조금이라도 절약하기 위해서는 첫째, 이사업체가 바쁜 손 없는 날, 금요일 그리고 말일 등을 피해서 날짜를 잡는다. 둘째, 일단 한번이라도 들어본(?) 업체를 맹목적으로 믿지 말고 여러 경로를 통해 이사가격비교를 해본다. 셋째, 방문견적을 통해 업체와 직접 대면하여 최종 금액을 꼼꼼히 확인하여 기타옵션이나 비용을 최종 포함하여 계약서를 작성한다.

이렇듯 이사시장의 움직임과 구조를 잘 이해한다면 나의 포장이사 금액을 조금이라도 절약할 수 있게 되며, 또한 신뢰할 만한 이삿짐센터가격비교 사이트를 통해 검증된 관허업체를 복수 비교한다면 경쟁력 있는 나의 이사 도우미를 결정하는 것이 그리 어려운 일은 아니게 된다.

이에 온라인상에서 최근 전국의 포장이사전문업체들의 정식허가 유무를 필히 검증하고 신뢰할 만한 공간에서 고객과 이사업체를 직접 연결하여 주는 DA24가 눈길을 끄는데 이미 구축해놓은 네트워크 안에서 나의 집 근처의 맞춤업체를 찾아주고 최소의 시스템 운영비만으로 포장이사가격비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어 시장의 긍정적인 평가를 받고 있다.

더불어 이사를 진행할 때 더불어 필요할 수도 있는 청소서비스를 파생적으로 제공함으로써 고객의 만족도를 더하고 있다. 역시 검증된 직영 청소업체를 통해 입주청소, 이사청소, 거주청소 등을 해결하여 주며 필요 시 사무실이사, 원룸이사를 진행하는 고객에게까지도 본 서비스를 연계한다.

필요시 유선번호(02-868-2484)로 문의하면 상담과 접수가 가능함으로, 이사를 준비하고 있다면 꼼꼼히 따져보고 활용함으로써 내 이사비용을 최소화 시킬 수 있으니 잘 이용해 볼 만 하다.

[한경닷컴 바로가기] [스내커] [슈퍼개미] [한경+ 구독신청]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