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응팔', 노을이 재해석한 OST '함께' 공개…"OST 열풍 이어갈까"

입력 2015-12-18 19:32

응답하라1988

tvN 드라마 '응답하라 1988'이 노을이 재해석한 ost '함께'를 공개할 예정이다.

노을이 참여한 곡은 지난 9회, 쌍문동 가족들의 따뜻한 온정이 흐르는 장면에 삽입되면서 ‘응팔’ 팬들의 출시 문의가 쇄도했다. 이 곡은 1992년 발표된 박광현과 김건모의 듀엣 원곡으로, 당시 큰 인기를 얻었으며, 노을이 리메이크한 2015년 버전 ‘함께’는 트렌디하고 감성적인 곡들로 사랑 받고 있는 작곡팀 ‘노는 어린이’와 ‘지그재그노트(ZigZagNote)’가 편곡을 맡았다.

원곡의 느낌을 최대한 살리는 동시에 세련되고 웅장한 사운드를 위해 올세션으로 녹음해 곡의 진정성을 담았다. 국내 최고의 보컬 그룹 ‘노을’의 따뜻한 음색과 절정의 화음이 더해져 드라마의 감동을 배가시킬 예정이다.

‘응팔’ OST는 ‘청춘’(김필), ‘걱정 말아요 그대’(이적), ‘소녀’(오혁), ‘혜화동(혹은 쌍문동)’(박보람), ‘네게 줄 수 있는건 오직 사랑뿐’(디셈버), ‘보랏빛 향기’(와블) 등 출시하는 모든 곡들이 음원 차트 상위권을 장기 집권하고 있다. 18일 밤 12시에 발매되는 노을의 ‘함께’가 추가되며, ‘응팔’ OST 열풍을 이어갈 전망이다.

한경닷컴 뉴스팀 newsinfo@hankyung.com

[한경닷컴 바로가기] [스내커] [슈퍼개미] [한경+ 구독신청]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