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대학교 평생교육원, 경영학/사회복지학/상담심리학 신입생 모집…총장명의 학사학위 취득 가능

입력 2015-12-18 10:35
토요일 주 1회 수업 진행.. 12월 26일까지 원서접수



다양한 학위취득 방법이 등장하면서 대학을 다니지 않아도 원하는 교육을 받을 수 있는 기회가 많아졌다. 그 중에서도 학점은행제는 정규 대학교를 다니지 않고도 학위를 취득할 수 있는 제도로, 학교 밖에서의 학습경험을 학점으로 인정 받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시간과 공간의 제약이 적기 때문에 보다 수월하게 학업을 이어나갈 수 있어 일과 학업을 병행하고자 하는 직장인들의 선호도가 특히 높다.

이에 많은 대학교 평생교육원들이 학점은행제 과정을 운영하고 있는 가운데, ‘지속 가능 교육’이라는 개념을 도입하여 다양한 평생교육 정보를 제공하고 우수한 프로그램 개발을 실시하고 있는 중앙대학교 평생교육원이 학점은행제 주말 특별과정을 개설하고 신입생 모집에 나서 이목을 끈다.

중앙대학교 평생교육원 주말 특별과정은 토요일 주 1회 수업으로 총장 명의의 학사학위를 받을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매주 토요일 오전 9시부터 오후 9시까지 수업이 진행되며, 총 140학점 중 중앙대학교에서 84학점 이상 취득하면 총장 명의 학사학위가 수여된다. 단, 대학교 졸업자(타 전공)의 경우 중앙대학교에서 전공필수 포함 전공과목 48학점 이상만 취득하면 된다.

모집전공은 ▲경영학 ▲사회복지학 ▲상담심리학으로, 고등학교 졸업(예정) 이상 학력 소지자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사회복지학 전공의 경우 사회복지 현장실습이 120시간 이상 가능해야 한다.

중앙대학교 평생교육원 관계자는 “전문대 졸업 후 국내 S중공업에 근무 중이던 한 졸업생은 주말 특별과정을 거쳐 영국 해양전문대학원에 진학했으며, 평소 고졸 콤플렉스를 갖고 있던 졸업생은 주말 특별과정을 우수한 성적으로 졸업한 뒤 성균관대 MBA 과정을 졸업하기도 했다”면서 “학업에 대한 꿈을 지닌 이들에게 주말 특별과정이 학사학위 취득은 물론 자기계발을 위한 좋은 기회가 되어주고 있다”고 전했다.

중앙대학교 평생교육원 주말 특별과정 신입생 모집 기간은 12월 26일까지이며, 원서접수는 중앙대학교 평생교육원 홈페이지(http://mecca.cau.ac.kr)를 통해 가능하다. 입학생에게는 중앙대학교 총동문회 가입, 졸업증명서/학생증 발급, 도서관 및 각종 편의시설 이용, 병원 할인 등의 특전이 주어진다.

입학과 관련한 더 자세한 문의는 주말특별과정 담당자(02-816-2622)를 통하면 된다.


[한경닷컴 바로가기] [스내커] [슈퍼개미] [한경+ 구독신청] ⓒ '성공을 부르는 습?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