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이사업계는 대출금리 인하로 인해 아파트 매매 및 부동산 시장이 크게 활황을 띄었고 이에 따라 이사시장 역시 분주했던 한 해가 되었다.
시장은 수요와 공급의 원칙에 의해 가격이 변동하는데 이사시장은 포장이사라는 제한된 범주 안에서 속칭 브랜드업체들이 그 시장가격을 좌지우지하기 때문에 이사가격에 거품이 낄 수 밖에 없는 것이 사실이며 고객들은 그 부담을 고스란히 떠안게 된다.
이사를 확정하고 포장이사전문업체를 찾는 이사고객들은 대부분 한번쯤 들어본 이사업체를 선택하고 싶어하는데, 그렇게 들어본 업체들의 대부분은 일반 이사업체보다 가격이 너무 터무니 없이 비싼 편이며, 또한 이사 서비스의 품질이나 내용면에서 소규모업체와 별반 차이를 보이지 않는다.
이에 경쟁력 있고 좋은 서비스 마인드를 가진 정식허가업체들을 대상으로 고객과 직거래를 유도하는 포장이사비용 가격비교 서비스가 2015년 한해 이사시장에서 급성장을 보이고 있다.
통계청에 따르면 대한민국은 약 5천만 인구로 1천만 가구 정도 분포되어 있고, 연간 1백만건 가량의 이사가 이뤄진다고 한다. 연간 지속적으로 성장하는 이사시장과 더불어 1인가구가 늘어나는 추세에 맞춰 이삿짐센터 별 가격비교 서비스가 최근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최근 이사시장의 변화흐름에 맞춰 이사업체들과 고객간의 직거래를 도와주는 대표적인 견적비교 서비스 다24( www.damoving.co.kr )에서는 지역별 정식허가업체를 검증, 확인하고 고객별 맞춤업체를 복수로 비교할 수 있도록 하고 있으며, 1차적 확인을 통해 본 서비스를 원하는 고객에 한하여 무료로 이사견적 비교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본 다24 서비스는 오픈마켓 개념으로 고객과 업체간 직거래를 기본으로, 최소한의 시스템 운영비용만으로 운영하고 있으며 이사에 경험이 없고 좋은 업체선정을 필요로 하는 일반 이사고객에게 유용한 서비스라고 평가를 받고 있다.
2015년은 특히 온라인서비스가 대세를 이뤄 O2O(Online to Offline) 시장 저변확대가 두드러졌던 한 해이다. 이런 시장의 변화에 맞춰 이사시장 역시 예전의 고전적 방식만을 고집할 것이 아니라 치열한 경쟁의 장에서 고객들에게 냉정한 검증을 받고 소비자에게 혜택을 돌릴 수 있도록 건전한 분위기를 만들어 가야 할 것이다.
이에 신뢰할 만한 이사견적비교 사이트를 꼼꼼히 따져보고 활용한다면 일석이조의 효과를 얻을 수 있을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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