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거 소비자들은 자동차를 재산적 가치에 해당하는 소유물로 인식했다. 이로 인해 소비자들은 신차구입을 할 때, 신중한 선택 끝에 차량을 결정하곤 했다. 이처럼 장기간 융자금을 상환할 경우, 고객에게 심리적, 재정적으로 부담을 주기 마련이다. 자동차대여시스템(장기렌트카 및 자동차리스)이 등장하며 다양한 계층의 소비자들이 신차를 경제적으로 이용할 수 있게 됐다. 그 이유는 구매나 할부구입이 아닌 보증금없는장기렌트카(무보증장기렌트카)로 계약을 하게 되면 목돈에 대한 부담없이 신차를 계약할 수 있다. 이처럼 자동차구입의 패러다임을 바꾼 장기렌트카는 사회초년생이나 취업준비생, 주부, 사업자 등 다양한 직업과 연령층이 계약할 수 있고, 매우 큰 인기를 얻고 있다.
먼저, 장기렌트카는 12개월에서 60개월까지 계약을 진행하지만 자동차리스는 36개월이 보통이고, 장기렌트카는 15인승 이하 승용차와 승합차만 가능하지만 자동차리스는 차종의 제한없이 계약이 가능하다. 장기렌트카의 월 납입비용(월 렌트료, 월 리스료)에는 자동차 취등록세, 자동차 보험료, 자동차 유지비 등이 모두 포함돼 있어 매우 경제적인 비용으로 이용할 수 있다. 특히 개인사업자(자영업자)나 법인사업자의 경우, 사업자장기렌트 및 개인사업자리스 (개인사업자차량리스,법인차량리스)로 계약할 수 있고, 세금을 전액 비용처리 할 수 있어 세금감면 혜택을 볼 수 있다. 또한 자동차리스(오토리스)는 제반비용과 정비 서비스를 포함해도 할부보다 최대 40% 까지 낮은 금액으로 견적을 받아 이용할 수 있다. 이처럼 오토리스(자동차리스)로 계약을 하게 되면 일반 차량 구매방법과 동일하게 보험 가입 경력이 인정되며, 보험료요율이 산정 된다. 특히 고객이 직접 원하는 보험사를 선택할 수 있고, 신차드림 (주)SC인터내셔널에서는 제휴된 보험사를 통해 신뢰할 수 있는 보험사를 추천해주고 있다. 또한 계약 만료 후, 만기 처리에 대한 사후관리 서비스가 제공될 뿐 아니라 신규차량 구매 및 자동차리스 재연장에 대한 부분도 차질없이 진행 가능하다.
현재 장기렌트카 시장이 활성회되며 기존 회사를 비롯한 신생업체, 홈쇼핑장기렌트카 등 여러 기업들이 과열경쟁을 하고 있다. 이에 소비자들은 급격히 늘어난 전문 업체들 중 어느 곳을 정해야 할지 혼란을 겪고 있다. 장기렌트카와 오토리스(자동차리스) 가운데 어떤 방법이 고객에게 유리한 조건인지, 꼼꼼하게 세부사항을 살피는 것이 관건이다. 무엇보다 신뢰할 수 있는 장기렌트카 회사를 통해 고객의 NEEDS에 맞는 정확한 컨설팅을 제공받는 것이 중요하다.
그렇다면 국내 어떤 업체가 존재하며, 소비자들은 어떤 회사를 통해 문의해야 할까?
현재 국내의 렌탈 업체로는 AJ렌터카, 롯데렌터카, SK렌터카, KT장기렌터카, 오릭스 장기렌터카, 레드캡 장기렌터카 등이 있고, 자동차리스를 이용할 수 있는 메이저급 캐피탈사로는 현대캐피탈, JB우리캐피탈, KB 국민캐피탈, BNK캐피탈, 아주캐피탈, BS캐피탈, 롯데캐피탈, 하 つ냘픕?등이 있으며, 홈쇼핑에서 판매를 하는 곳으로는 KT홈쇼핑 장기렌터카, SK홈쇼핑 장기렌터카, AJ홈쇼핑 장기렌터카 등이 있다. (AJ렌터카, SK렌터카 외 모든 업체와 업무제휴) 장기렌트카와 자동차리스를 문의를 하고 싶다면 공신력있는 가격비교사이트, 신차드림 (주)SC인터내셔널에서 상담을 받아보는 것을 도움이 된다. 신차드림 (주)SC인터내셔널에서는 최저가비교견적시스템으로 장기렌트카에 대한 전문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오랜 노하우를 지닌 카매니저와 상담 이후 계약을 하게 되면, 신차 등록 및 번호판을 부착한 뒤, 고객이 원하는 출고 지역으로 원스텝으로 배송이 된다. 현재 신차드림에서 출고되는 국산차로는 기아자동차, 현대자동차 쉐보레, 삼성자동차, 쌍용자동차 등이 있다. 수입차로는 BMW, 아우디, 폭스바겐, 벤츠 등이 있다. 이외에도 미니, 재규어, 랜드로버, 볼보, 시트로엥, 토요타, 렉서스, 닛산, 인피니티, 포드, 링컨, 캐딜락, 크라이슬러, 지프 등 전차종이 가능하다.
구체적인 상담을 받고 싶다면 신차드림 (주)SC인터내셔널(www.sinchadream.co.kr)의 통해 상담 및 문의가 가능하다.
문의 : 1800-6480
[한경닷컴 바로가기] [스내커] [슈퍼개미] [한경+ 구독신청]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