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행별 아파트담보대출금리비교 서비스 활용해서 주택대출 저금리대환

입력 2015-12-14 15:20


금융시장도 글로벌 시대에 맞춰 개방적으로 변했다고 해도, 전문적인 금융지식이 요구되기 때문에, 다양한 은행별 주택 아파트담보대출금리비교 등 한도와 조건을 분석하는 것이 쉽지 않다. 비록 시간을 내서 직접 방문한다고 해도 대기표를 뽑고 수십 분을 기다려야 하는 불편함이 발생한다. 더욱이 해당 직원들은 당행 상품만을 알 수밖에 없기에, 다른 시중은행과 차별성은 도무지 알 수가 없었다.

결국 다수의 은행을 직접 방문하는 것 말고는 딱히 다른 방법이 없었다. 이에 대형 금융기관으로 수요자들이 몰리게 되었고, 그 외 시중은행 및 보험사 등의 금리와 조건은 관심에서 멀어지게 되었다. 심지어 브랜드 이미지에 매몰되어, 잘못된 편견에 빠지는 경우가 생길 정도다.

전문가들은 “융자는 돈을 맡기는 게 아니라, 빌리는 행위로 오직 저금리 및 조건만을 고려해야 한다. 실제로 지방은행이 주요 시중은행에 비해 상대적으로 저렴한 이율과 적은 부수거래 항목으로 각광을 받고 있다.”라고 밝혔다.

특히 “금융지식이 부족한 상태에서 다수의 정보를 얻다 보면 혼돈이 오기 일쑤다. 이에 모든 은행과 보험사 등의 금리 • 한도 • 조건 등을 실시간으로 안내해주는 서비스가 큰 인기를 모으고 있다.

누구나 고민하는 최저금리 및 부수적인 조건 등을 전문상담사들이 맞춤형으로 안내해주는 것이다. 수많은 정보 속에 허와 실을 구별하는 것은 사실 큰 어려움이 따른다. 이에 믿을 수 있는 전문가에게 의뢰해 보는 것도 한 방법일 것이다. 특히 가계자금 운용 계획의 종합적인 컨설팅 전문 업체에 무료상담을 받는 것도 효율적이다.

아파트담보대출금리비교 한경닷컴 뱅크.아울렛[hk-bank.co.kr / 1600-2599]에 의하면 “저렴한 이율 대환 등으로 매달 부담하는 이자를 절감하기 위한 노력이 필요하다. 특히 평소에 사소한 연체에도 주의하는 등 신용등급 관리에 철저해야 하고, 미래의 경제적 변화까지 고려한 철저한 계획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라고 강조했다.



주택담보대출금리비교 관계자는 “대외적인 변수로 이율이 상승하기 시작한다면, 가구별 경제적 부담은 더욱 커질 것이다. 따라서 기존에 높은 이율을 부담하고 있다면 저금리대환을 통해서 미래의 위험성에 대비해야 한다.”라고 밝혔다.

특히 “전문상담사들이 금융사별 조건을 실시간으로 분석하여, 실제로 최저 이율의 고정금리를 적용시켜줄 수 있는 지점 연결까지 서비스해주고 있다.”라고 덧붙였다.


[한경닷컴 바로가기] [스내커] [슈퍼개미] [한경+ 구독신청]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