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장이사, 직거래 맞춤업체 찾아주는 '다이사(DA24)' 스마트폰 어플 인기

입력 2015-12-14 00:00

최근 다양한 분야에서 스마트폰 어플을 이용하여 조작하기 간단하고 누구나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가 줄지어 소개되어 소비자들의 주목을 끌고 있다. 특히 포장이사 분야에서 O2O(On line to Offline-온라인 시장과 오프라인 시장을 연결)서비스가 연이어 출시되면서 기존에 이미 견고했던 오프라인의 위주의 시장이 온라인 시장으로 재편성 되고 있다.

그 중, 포장이사견적비교 사이트 다이사( www.damoving.co.kr )가 포장이사 업계에서 최근 신선한 바람을 일으키고 있다.

세계최대 인터넷 종합쇼핑몰 및 전자상거래 중개사이트로 잘 알려진 ‘이베이’ 나 중국대륙을 기반으로 세계 온라인 시장을 잠식해 가고 있는 ‘알리바바’ 등 시장의 특징과 고객의 기호를 잘 이해하고 있는 진화형 기업들의 노선은 이미 시장에서 검증 받은 생존전략 중 하나이다.

이에 포장이사 업계에서도 O2O 서비스 바람이 거세게 불면서 스타트업 열풍과 함께 경쟁력 있는 서비스가 눈에 띄는데 그 중 포장이사전문업체들을 직접 찾아 포장이사비용에 관한 이삿짐센터가격비교 및 이사맞춤업체를 도와주는 다이사(DA24) 어플이 눈길을 끈다.

다이사(DA24) 서비스와 스마트폰 어플은 손쉽게 포장이사가격비교를 도와주고 나의 이사지역과 조건에 맞게 이사업체를 선택할 수 있도록 도와주기 때문에 이사경험이 없거나 이사가 필요한 고객들에게 아주 유용한 서비스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본 서비스는 경쟁력 있는 전국 정식허가업체들을 지속적으로 검증하여 서비스 플랫폼의 신뢰도를 높혀가고 있으며 지역별 고객들에게 직거래를 도와주는 것이 모두 무료로 이뤄진다. 이는 최소의 시스템 이용비만으로 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어 이사소비자들의 부담을 최소화 시켰다.

포장이사업계의 한 관계자는 “이사시장은 제한된 유명인 업체나 프랜차이즈 업체들이 시장을 주도하면서 포장이사비용이나 포장이사견적 금액에 거품이 많았는데 최근 이러한 경쟁력 있는 서비스들이 많이 출시되면서 소비자들에게 큰 도움을 주고 있다”고 전한다.

다이사(DA24)서비스는 포장이사 이외에도 원룸이사(원룸포장이사), 사무실이사 등의 비교견적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으며 온라인 사용이 어려운 고객에게는 대표번호(02-868-2484)를 통해 친절한 상담과 맞춤업체 선정을 도와준다.

현재 다이사(DA24) 서비스는 안드로이드 버전이 출시되어 있으며, 12월 중에 아이폰 버전앱도 곧 출시될 예정이다. 이 앱은 안드로이드 마켓(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goodthought.da24&hl=ko )에서 다운로드 가능하다.


[한경닷컴 바로가기] [스내커] [슈퍼개미] [한경+ 구독신청]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