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임원기 기자 ] 중국 최대 쇼핑시즌인 ‘광군제(光棍節)’ 기간에 온라인에서 중국인에게 가장 많이 팔린 한국 상품은 기초화장품인 것으로 조사됐다.
관세청이 10일 발표한 ‘광군제 기간 해외 역직구 동향’에 따르면 광군제 쇼핑시즌에 해당하는 지난달 11일부터 20일까지 중국 최대 전자상거래업체인 알리바바의 인터넷쇼핑몰 티몰을 통해 판매된 한국 상품은 32만8000건, 737만달러(약 86억7000만원)어치인 것으로 집계됐다. 이 기간에 한국 기초화장품은 369만7000달러(약 43억5000만원)어치 팔려 전체 한국 상품 판매액 가운데 50.2%를 차지했다. 2위와 3위는 왁스, 헤어에센스 등 두발용 제품(91만달러)과 보디워시, 폼클렌징 등 보디용품(62만달러)이 각각 차지했다.
세종=임원기 기자 wonkis@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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