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창사 25주년 특별기획 ‘육룡이 나르샤’(극본 김영현, 박상연 연출 신경수)에 대한민국 대표밴드 국카스텐의 멤버 하현우가 네 번째 OST 주인공이 되었다.
독보적인 가창력을 보유한 국카스텐의 멤버 하현우는 2008년 싱글 앨범 ‘Guckkasten’을 통해 데뷔 한 직후 국내외 팬들의 많은 사랑을 받고 있으며, 국내 최정상의 가수들이 참여하는 경연 프로그램인 '나는 가수다'에서 폭발적인 무대로 활약한 바 있다.
월화극 1위인 ‘육룡이 나르샤’(이하 ‘육룡’)에서 그가 부를 네 번째 OST인 ‘무이이야 (Rock Ver.)’는 극중 정도전과 유생 결사단이 원과의 수교를 막아서 전쟁을 막아내겠다는 뜨거운 결의를 담아 부른 곡으로, 방송 이후 수 많은 시청자들의 문의를 받아 왔으며 극중 땅새 역을 맡은 변요한이 불러 또 한 번 화제가 되었다.
12월 8일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될 '무이이야 (Rock Ver.)'는 원곡과 다른 느낌으로 국카스텐 하현우의 그루브함과 에너지를 느낄 수 있는, 펑키하면서도 강렬한 밴드사운드가 돋보이는 곡이다.
한경닷컴 뉴스팀 newsinfo@hankyung.com
[한경닷컴 바로가기] [스내커] [슈퍼개미] [한경+ 구독신청]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