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연 에센셜 오일 탄(THANN)으로 아로마테라피 효과 극대화

입력 2015-12-07 11:06
에센셜 오일, 마사지 오일, 향초, 디퓨저 등 제품 다양



동남아 여행이 대중화되면서 현지 아로마테라피 마사지를 국내에서도 경험하고자 하는 인구가 증가하고 있다. 전문가들은 현지의 느낌을 극대화하고 싶다면 천연 에센셜 오일을 이용하는 것이 좋다고 조언한다. 인공오일인 프레그런스 오일은 향은 흉내 낼 수 있으나 아로마테라피 효과까지 발휘할 수 없기 때문이다.

향기가 나는 식물의 꽃, 뿌리, 잎, 줄기, 열매 등에서 추출한 100% 식물성 오일인 천연 에센셜 오일은 인체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아로마테라피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반면 합성 향료와 천연 에센셜 오일을 조합해서 제조하는 프레그런스 오일에 아로마테라피 효과까지는 기대할 수 없다.

국내에서 대표적인 천연 에센셜 오일 제품으로는 태국에서 건너온 탄(THANN, www.thannkorea.co.kr)을 꼽을 수 있다. 탄은 2002년 태국에서 론칭한 스킨 케어 브랜드로, 인공색소, 인공향, 파라벤 무첨가를 원칙으로 피부의 건강까지 생각하는 브랜드다. 국내에는 2012년 정식으로 입점해 마니아층이 형성될 정도로 높은 인기를 얻고 있는 탄은 피부의 건강까지 생각하는 브랜드로서 천연 에씔?오일을 이용한 다양한 제품 라인을 선보이고 있다.

아로마틱우드 에센셜 오일은 오렌지 90%, 탄저린(귤), 육두구가 각각 5%씩 함유된 100% 천연 에센셜 오일이다. 이 100% 천연 에센셜 오일은 기분을 상쾌하고 즐겁게 해주고, 활력을 증진시키는 효과를 낸다. 오리엔탈에센스 에센셜 오일의 경우 레몬그라스 50%, 카피르라임 50%의 천연 에센셜 오일로 만들어지는데, 두 가지 천연에센셜 오일이 블랜딩된 향기가 심신을 편안하게 해주고 숙면을 유도한다. 천연 유래 성분 99.6% 이상인 배스&마사지 오일도 쌀겨오일과 코코넛오일을 주 성분으로 하고 천연 에센셜 오일을 블랜딩하여 고유의 향을 느끼며 아로마테라피를 즐길 수 있다.

또 프레그런스 오일을 사용하여 향을 진하게 풍기는 대다수의 향초와 디퓨저와는 다르게 THANN은 향초와 디퓨저에도 천연 에센셜 오일을 사용하여 은은하면서 독특한 동양의 향으로 아로마테라피 효과가 있는 제품들을 선보여 호평을 받고 있다.

THANN은 프랑스의 ECOCER, 미국의 USDA, 이태리의 BIOAGRICERT 등 믿을 수 있는 기관에서 유기농 인증을 받은 에센셜 오일을 제품에 사용하였으며, 특히 마사지오일에 사용된 오일은 EWG 1-2 등급을 받은 성분으로만 이루어져 있다.

탄 관계자는 “국내에 아로마테라피 마사지를 이용하는 사람들이 늘면서 천연 에센셜 오일만을 사용하는탄의 제품이 높은 인기를 얻고 있다”며 “피로에 지치고 스트레스에 고통받는 현대인들에게 탄의 에센셜 오일 제품군이 편안한 휴식과 안정을 선사할 것”이라고 전했다.

피부의 건강까지 생각하는 브랜드 THANN은 건조하고 예민한 피부에 탁월한 보습과 영양을 주는 배스&마사지 오일 제품을 롯데홈쇼핑에서 12월에 론칭할 계획이다. THANN의 배스&마사지 오일은 천연 유래 성분으로 흡수가 빠르고 끈적임이 적어 대중에게 환영받는 THANN의 베스트셀러 제품이다.


[한경닷컴 바로가기] [스내커] [슈퍼개미] [한경+ 구독신청]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