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사역 인근 중소형 빌딩 실거래 사례 및 추천매물

입력 2015-12-07 10:13
이번 주 '상업용 빌딩 매매 사례 및 추천매물'에서는 신사역 상권에 대해 알아보려 한다.

강남 최고의 명품 상권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닌 가로수길이 있는 신사역 사거리에 대하여 소개해보려 한다. 신사역 상권은 도산대로와 강남대로가 교차하고 있는 신사역 사거리를 중심으로 소규모 악세서리부터 대기업 프랜차이즈 업종 및 성형외과, 대기업 사옥, 클럽, 호텔까지 다양한 업종으로 구성되어 있다.

신사역 인근으로는 이름만 들어도 알만한 가로수길이라는 명품 상권이 존재하며, 이를 중심으로 상권이 확장되어 명칭이 생긴 세로수길이 있다. 이는 다른 지역 상권보다 상권의 범위는 좁지만 유동인구의 집중도가 상당히 높은 상권이다.

신사역 인근의 강남대로변으로는 대기업 사옥, 은행, 관광호텔이 위치하며 그 이면도로에는 다양한 먹자 상권이 형성되어 주간, 야간업종이 자연스럽게 혼재되어 심야시간까지 활발한 상권이다.


◆ 실거래 사례 (신사역 인근)

A지역은 강남대로변으로 더 리버사이드 호텔과 의료관련 업종, 오피스 등으로 이루어진 상권이다. 이를 바탕으로 이면에는 주5일 먹자 상권이 형성되어 】?저녁 시간 유동인구가 상당하다. 빌딩 매매 사례로는 임대수익 및 투자에 적합한 5층 건물이 2015년 3월 ㎡당 6,385만원에 매매되었다.

B지역은 신사동 최고의 상권인 가로수길, 세로수길이 위치한 지역이다. 가로수길은 압구정 로데오 거리, 청담동 갤러리 거리처럼 문화와 쇼핑이 어우러져 지역의 특수성을 형성해 가며 활성화되고 있는 거리이다. 가로수길은 1980년대 중반 새마을 지도자들이 자발적으로 심은 은행나무를 통해서 가로수길이라는 명칭을 얻게 되었다. 가로수길을 중심으로 이면거리들은 세로수길이라 불리며 먹자 상권, 카페 등을 중심으로 활발하게 성장하고 있다. 빌딩 매매 사례로는 임대수익형 6층 건물이 2015년 8월 ㎡당 7,489만원에 매매되었다.

C지역은 논현역 방향으로 가는 강남대로변으로 한국야쿠르트 본사, 은행권들이 위치해있다. 안쪽으로는 신사동 간장게장골목이 위치하여 먹자 상권이 형성되어 있다. A지역과 유사하다고 볼 수 있지만 대기업 본사들이 위치한다는 점에서 차이가 있다. 빌딩 매매 사례로는 대로변을 접한 4층 건물이 2015년 11월 ㎡당 9,083만원에 매매되었다.

D지역은 롯데시네마와 여러 병원들이 들어서 있는 곳이다. 도산대로를 따라 수 많은 성형외과들을 볼 수 있을 것이다. 압구정역과 견주어 밀리지 않을 정도로 성형외과가 많이 있는 지역이며, 사옥용 대형 건물이 많이 위치하여 있다. 빌딩 매매 사례로는 임대수익형 4층 건물이 2015년 9월 ㎡당 3,550만원에 매매되었다.



△원빌딩부동산중개법인이 추천하는 ‘신사역 인근 상업용 빌딩 매물’은?

◆주변추천매물1
신사역 4분 거리의 임대수익, 투자에 적합한 6층 건물, 수익률 4.76%의 빌딩이 매가 60억원.

◆주변추천매물2
신사역 6분 거리의 대로변 이면 코너에 위치한 8층 건물, 수익률 4.84%의 빌딩이 매가 80억원.

◆주변추천매물3
신사역 3분 거리의 임대수익에 적합한 6층 건물, 수익률 5.05%의 빌딩이 매가 40억원.

◆주변추천매물4
신사역 1분 거리의 대로변 이면에 위치한 5층 코너 건물, 수익률 3.00%의 빌딩이 매가 39억원.

◆주변추천매물5
신사역 1분 거리의 임대수익에 적합한 7층 건물, 수익률 6.59%의 빌딩이 매가 39억원.

◆주변추천매물6
신사역 3분 거리의 임대수익에 적합한 6층 코너 건물, 수익률 4.09% 빌딩이 100억원.


중소형 빌딩 투자 정보 제공-‘한경 빌딩’(building.hankyung.com)

[한경닷컴 바로가기] [스내커] [슈퍼개미] [한경+ 구독신청]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