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바천국 2015 LoL 대학생 배틀 윈터', 6일 결승전

입력 2015-12-04 12:32
<p> 라이엇 게임즈가 주최하고 한국e스포츠협회가 주관하며, 인벤이 주관 운영 및 방송하는 '알바천국 2015 리그 오브 레전드 대학생 배틀 윈터(이하 알바천국 LCB 윈터)'의 4강 및 결승 경기가 오는 5일(토), 6일(일)에 걸쳐 진행된다.

먼저, 5일에는 이번 시즌 이변의 주인공이었던 팀들의 4강 대결이 펼쳐진다. 1경기에는 아주대 ''아주'부 프로스트'와 한국교통대 'Indigos'가 격돌하고, 2경기에서는 국민대 '서폿군대감'과 성균관대 '한달뒤에군대가는원딜'이 맞붙는다. 4강에 오른 팀들은 알바천국 LCB 윈터 우승 후보였던 강원대와 가천대를 떨어뜨릴 정도로 실력이 출중한 만큼, 이번 경기는 어느 때보다 치열한 경기가 될 것으로 보인다. 4강전은 서울 강남에 위치한 ㈜인벤커뮤니케이션즈 방송 스튜디오에서 진행된다.

알바천국 LCB 윈터 결승전은 6일 서울 강남 아프리카 TV 프릭업 스튜디오에서 개최되어, 약 두 달간 진행된 윈터 시즌의 최종 우승팀을 가린다.

결승전을 맞아 현장에는 다양한 이벤트들이 준비된다. 결승전 사전 이벤트로 유명 코스프레 팀인 RZ COS가 팝스타 아리 코스프레를 비롯해 다양한 챔피언 코스프레로 수준 높은 공연을 보여줄 예정이다. 결승전이 종료된 직후에는 kt Rolster 리그 오브 레전드 팀 '스코어' 고동빈과 '썸데이' 김찬호의 팬 사인회가 마련되었다. 이에 수준 높은 아마추어 경기에 이어, 오랜만에 e스포츠선수들을 직접 만나볼 수 있는 기회까지 마련되었다. 또한 결승전 현장 관람객에는 추첨을 통해 '대학생 배틀 기념 티셔츠'도 제공된다. 아울러, LCB 공식 홈페이지(lcb.inven.co.kr)를 통해 결승전 승부 예측에 참여한 이들에게는 추첨을 통해 알바천국 스마트폰 보조 배터리(1인 1개, 40개)가 제공된다.

한편, 알바천국 LCB 윈터를 후원하는 패션브랜드 HTML에서는 알바천국 LCB 윈터 4강 및 결승을 맞아 캐주얼 백팩을 증정한다. 4강전 승부 예측 참여자들 중 추첨을 통해 HTML 백팩 10개를 선물하고, 결승전 현장을 찾아 관람객 등록을 한 이들에게도 추첨을 통해 백팩 20개를 증정한다.

한국e스포츠협회는 "알바천국 2015 리그 오브 레전드 대학생 배틀 윈터에 참여한 선수들과 응원을 보내준 분들에게 감사 드린다. 아마추어 생태계 정점에 있는 대학생 아마추어들 중에서도 전국 최고 실력자를 가리는 결승전에도 많은 관심과 격려를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알바천국 LCB 윈터 4강전은 5일 오후 1시에 서울 강남구 인벤커뮤니케이션즈 방송 스튜디오서 열리며, 결승전은 6일, 오후 1시(낮 12시부터 입장 가능)부터 강남에 위치한 아프리카TV 프릭업 스튜디오에서 진행된다. 결승전은 아프리카TV(http://www.afreeca.com/teaminven/), 트위치TV(http://www.twitch.tv/teaminven/), 다음카카오TV(http://tvpot.daum.net/mypot/Top.do?ownerid=EJVg-6-iHQg0), 아주부TV(http://www.azubu.tv/invenTV)를 통해서도 시청할 수 있다.</p>

백민재 한경닷컴 게임톡 기자 mynescafe@naver.com

[한경닷컴 바로가기] [스내커] [슈퍼개미] [한경+ 구독신청]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