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
㈜넥슨(대표 박지원)은 4일 빅휴즈게임즈(Big Huge Games)가 개발한 인기 모바일게임 '도미네이션즈(DomiNations)'에서 대규모 길드전 '월드 워(World War)' 콘텐츠의 글로벌 동시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월드 워'는 길드에 가입한 모든 유저들이 참여할 수 있으며, 최대 100명까지 50대 50으로 대규모 길드전을 즐길 수 있는 신규 콘텐츠다. 유저들은 신규 '사령부' 건물을 지어 자신의 '월드 워' 전용 기지를 방어하고, 국가 고유의 병력을 배치해 상대방 기지 공격으로 대량의 전리품을 획득할 수 있다.
또 '월드 워'는 두 개의 길드가 이틀 동안, 치열한 전투를 통해 더 많은 별(전투 별 최대 5개)을 달성한 길드가 승리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길드전 전날에는 길드 유저들끼리 병력을 주고 받거나 기지들을 전략적으로 배치해 수비를 강화할 수 있고, 전쟁 당일은 길드원 당 최대 두 번의 공격 기회로 상대방 기지를 공격할 수 있다.
빅휴즈게임즈의 팀 트레인 淪Ⅴ?"'도미네이션즈'는 전략 장르를 즐겨 하시는 유저들을 위한 대표적인 모바일게임으로, 가장 기다려주신 '월드 워' 콘텐츠를 선보이게 되어 기쁘다"며 "'월드 워'는 협동에 대한 보상이나 창의적인 건물 배치, 흥미진진한 전투 등에 새로운 전략성을 더한 콘텐츠로, 글로벌 문명간의 치열한 격전이 펼쳐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전했다.
넥슨은 이번 '월드 워' 업데이트를 기념해 이달 18일까지 게임 내 가장 많은 병력기부를 통해 최고 랭킹에 오른 유저들에게 최고 '1,000 크라운(게임머니)'을 지급하고, 페이스북에 '월드 워' 개전 소식을 알리는 유저들 중 추첨을 통해 '밀리터리 탱크 프리모델' 등을 증정한다. 또 멋진 길드전 영상을 SNS에 올려 공식카페에 인증한 5개 길드원 모두에게 '햄버거 세트' 등을 선물한다.
이와 함께 아시아 서비스 100일을 맞아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한다. 넥슨은 공식 카페를 통해 '도미네이션즈'의 기획을 총괄한 존 호킨스의 감사 인사 영상을 공개했으며, 6일까지 '도미네이션즈'에서 경험한 에피소드를 올리는 유저 중 100명을 추첨해 제과 선물을 제공한다.
한편, '도미네이션즈'는 올 4월 북미, 유럽 지역을 시작으로 8월 한국, 대만, 일본 등 아시아 시장에 출시했으며, 현재 글로벌 출시 8개월 만에 누적 다운로드 수 1천 7백만 건을 돌파하는 등 지속적인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도미네이션즈'는 대중들에게 친근한 '역사' 소재와 한국, 로마, 독일 등 여덟 개의 국가들을 선택해 '석기시대'부터 단계별로 문명을 발전시켜 나가는 '전략' 요소 등 기존 전략게임과 차별화된 게임성으로 호평을 얻고 있다.
'도미네이션즈'에 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嶽訣?http://dominations.nexon.com)와 공식 카페(http://cafe.naver.com/nexondominations)에서 확인 할 수 있다.</p>
박명기 한경닷컴 게임톡 기자 pnet21@naver.com
[한경닷컴 바로가기] [스내커] [슈퍼개미] [한경+ 구독신청]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