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
공감을 얻지 못하는 이야기, 쉴세 없는 직장상사의 독설, 복잡하게 꼬여버린 사회적 문제에 향해 시원한 '썰'로 풀어내는 신개념 RPG가 등장한다.
모바일 게임 퍼블리셔 '별하'는 신규 모바일 RPG '썰탑전기'를 네이버 앱스토어를 통해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새롭게 출시되는 썰탑전기는 출연자들의 독한 멘트로 정치, 경제 뉴스 등을 신랄하게 비판하는 케이블TV 프로그램 '썰전'에서 착안한 모바일 RPG다. 불합리하고 억울한 세상에서 할 말을 마음 속에 품을 수 밖에 없는 현대인들의 오늘을 독한 '썰'로 풀어낸다. 게임에 등장하는 독한 '썰'은 성역과 금기가 없이 다양한 시각을 가진다.
또 3등신의 귀엽지만 섬뜩한 캐릭터와 '썰'이 녹아 있는 박진감 넘치는 전투는 썰탑전기를 더욱 매력적으로 만든다.
특히 썰탑전기는 풍부한 콘텐츠가 강점이다. 전사, 궁수, 마법사, 주술사 등 수많은 영웅과 장비 업그레이드, 다양한 난이도의 스테이지 ?마련되는 것.
이와 함께 이벤트 던전 등을 통해 질리지 않는 무궁 무진한 콘텐츠를 제공하고, 초보들도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게임을 구성한 것이 특징이다.
특히 별하는 이번 게임 출시를 기념해 네이버 오픈 리워드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벤트 참가 유저에게 20만 골드와 목재 20개, 썰전법사 영혼석, 캡틴 영혼석, 삐뚤어진입 영혼석, 욕설코브라 영혼석, 렛잇고 영혼석 등 10만 원 상당의 아이템 제공한다.
썰탑전기 관계자는 "국민의 공감을 얻지 못하는 이야기, 복잡하게 꼬여버린 사회적 문제 등 현실의 답답함을 게임을 통해 신랄하게 노출하고 '자유로운 언론과 발언'을 의미하는 '썰'로 풀어냈다"며 "현실의 답답함을 썰탑전기를 통해 시원하게 날려버리길 바란다"고 전했다.</p>
지승희 한경닷컴 게임톡 기자 gameqp@naver.com
[인터뷰] 가치투자의 달인, "휘열" 초보개미 탈출비법 공개
[한경닷컴 바로가기] [스내커] [슈퍼개미] [한경+ 구독신청]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