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장동 축산물시장 맛집 ‘고기친구’ 저렴한 프리미엄 한우 제공
최근 외식시장의 핫이슈는 단연 ‘드라이에이징’이다. 건조 숙성된 고기를 일컫는 드라이에이징은 수십일 이상의 건조숙성 과정을 통해 만들어진다.
건조 과정에서 딱딱해진 겉부분은 모두 제거하기 때문에 실질적으로 확보할 수 있는 물량은 적은 편. 때문에 드라이에이징 고기는 가격대가 높을 수 밖에 없다.
그럼에도 드라이에이징 특유의 고소하면서도 진한 풍미와 숙성 전보다 부드러우면서도 쫄깃한 식감 때문에 드라이에이징의 인기가 높아지고 있다.
이러한 가운데 마장동 축산물 시장에 위치한 전문 드라이에이징정육점 ‘고기친구(대표 강형석)’가 가정에서도 즐길 수 있는 드라이에이징 한우를 부담을 낮춘 가격에 제공하고 있어 화제다.
고기친구는 저지방 한우를 선별하여 15일~45일 정도의 건조 숙성을 통해 부드럽고도 쫄깃한 식감에 진한 풍미를 더한 드라이에이징 한우(숙성한우)를 선보이고 있다.
특히 고기친구는 온라인 쇼핑몰을 통해 전국 어디서나 프리미엄 고기를 맛볼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쇼핑몰에서는 매일 도축, 발골한 신선한 돼지고기를 냉장 상태로 보관, 판매하며 저지방 드라 結÷兼?한우로 안심, 등심, 채끝살을 판매한다. 이밖에 T본 스테이크, 포터하우스 등 스테이크용 소고기와 캠핑 및 야외에서 활용하기 좋은 세트 메뉴를 제공하고 있다. 또 차례, 제사용 특별부위부터 명절 선물세트까지 완비하고 있다.
숙성한우 등의 프리미엄 라인부터 다양한 세트 구성의 상품을 타 브랜드보다 저렴하게 제공하고 있기 때문에 고기친구에 대한 고객들의 반응도 상당히 호의적이다.
이와 관련 고기친구 측은 “최근 인기를 얻고 있는 드라이에이징 고기의 경우 맛과 영양은 뛰어나지만 비교적 고가라는 단점이 있어 쉽게 즐기기 어려운 것이 단점인데, 고기친구 쇼핑몰을 활용하면 최상의 숙성 한우를 저렴하게 구입해 가정에서도 마음껏 맛볼 수 있어 고객분들의 만족감이 상당하다”고 전했다.
마장동 축산물 시장 드라이에이징 한우 맛집 고기친구의 드라이에이징 저지방 한우에 대한 정보는 홈페이지(www.kokifriend.co.kr)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인터뷰] 가치투자의 달인, "휘열" 초보개미 탈출비법 공개
[한경닷컴 바로가기] [중국자유무역지구(FTZ)포럼] [스내커] [슈퍼개미] [한경+ 구독신청]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