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환경 주거단지 분양, 동탄2신도시 '신안인스빌 리베라 3차·4차' 27일 견본주택 개관

입력 2015-11-24 14:53

신축아파트의 고질적인 문제점인 ‘새집증후군’으로부터 비교적 자유로운 분양단지가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오는 27일 견본주택을 개관하는 동탄2신도시 남부생활권 대표단지 ‘신안인스빌 리베라 3차·4차’가 주인공이다.

아파트를 새로 지을 때 사용하는 건축자재나 벽지 등에서 나오는 유해물질로 인해 거주자들이 불쾌감을 갖는 현상인 새집증후군. 각종 화학물질 등에서 나오는 발암물질이 실내에 축적되면서 여러 가지 부작용을 야기하고 있다.

이러한 피해를 줄이기 위해 건설사에서는 시공단계에서부터 마무리작업까지 세심하게 신경을 쓰고 있다. 동탄2신도시에 공급되는 ‘신안인스빌 리베라3·4차’는 기본적인 설계단계에서부터 채광과 환기가 우수하도록 4Bay로 설계를 하고, 전 세대 남향위주로 배치했다. 또한 개방감을 극대화하기 위해 천정고를 기존단지보다 높였으며, 내부 인테리어 시 친환경벽지를 사용해 마무리할 예정이다.

이 단지가 들어서는 주거입지도 새집증후군 스트레스를 날릴 수 있도록 도와준다. 단지를 둘러싼 자연 녹지축이 흡사 공원 속에 있는 듯한 착각을 불러올 만큼의 피톤치드를 공급함으로써 자연만이 줄 수 있는 그린 프리미엄을 보유했다.

동탄2신도시 2개블록(A99블록과 A100블록)에 공급하는 ‘신안인스빌 리베라’는 두 단지를 합치면 총 980가구로 앞서 성공리에 분양한 1.2차(1557가구)와 함께 동탄2신도시 내 ‘신안인스빌’ 브랜드타운을 형성할 전망이다. 오는 27일 아파트의 견본주택을 개관할 예정이다

A99블록에 위치한 ‘신안인스빌 리베라3차’는 지하3층~지상 20층, 6개동, 전용면적 84~96㎡ 총 470가구로 공급된다. 전용면적 84㎡A 156가구, 전용면적 96㎡A 196가구, 전용면적 96㎡B 118가구로 구성된다.

A100블록에 들어서는 ‘신안인스빌 리베라4차’는 지하2층~지상 15층, 9개동, 전용면적 84~96㎡ 총 510가구 규모다. 전용면적 84㎡A 173가구, 전용면적 96㎡A 221가구, 전용면적 96㎡B 116로 이뤄졌다.

▣ 공원 속 살고 있는 듯한 착각, 자연을 찾는 신도시 실수요자에게 ‘안성맞춤’

이번에 공급되는 A99·A100블록은 동탄2신도시를 크게 남부생활권과 북부생활권으로 구분할 때 남부생활권에 속한다. 남부생활권은 ‘동탄호수공원’를 중심으로 주거단지가 형성된다.

동탄호수공원은 산척저수지와 송방천변 주변에 위치하며, 동탄2신도시 수공간을 대표하는 랜드마크다. 주거·레저·문화·쇼핑시설 등 다양한 기능이 결합된 친수형 도심공간으로, 전체부지의 47%가 공원, 녹지 및 수변으로 형성될 예정이다.

이에 따라 남부생활권은 동탄2신도시 내에서도 주거쾌적성이 가장 뛰어나다고 평가 받고 있어 이번 단지 분양이 실수요자들에게 특히 높은 관심이 기대된다.

최근에 조성되는 신도시 및 택지지구는 조성단계에서 지구 내 쾌적성을 높이기 위치해 대규모 호수공원을 조성하는 것이 대부분이다. 또 호수공원과 가까운 아파트의 프리미엄이 굉장하다. 그리하여 동탄호수공원이 인접하고 주거 쾌적성이 높은 이번 ‘신안인스빌 리베라’에 대한 기대감 역시 크다.

특히, A99·A100블록은 단지 북측으로 대규모 근린공원이 맞붙어 있는데다, 근린공원을 따라 동탄호수공원까지 이어져 가벼운 산책 및 여가생활을 누리기에도 좋은 입지조건을 갖췄다. 여기에 동측으로는 완충녹지가 조성되어 녹지로 둘러싸인 쾌적한 주거환경을 갖췄다.

▣ 실 거주 생활의 만족을 높여 주는 입지조건 갖춰

편리한 주거와 교육환경도 장점이다. 단지 바로 옆으로 대규모 근린생활시설이 조성될 예정이라 상업시설과 생활편의시설의 이용이 편리하다. 도보로 통학 가능한 거리에 6개의 초.중.고교가 위치해 교육여건이 좋다.

단지 내에도 어린이집과 어린이 놀이터, 독서실, 키즈룸 등 아이 교육을 위한 다양한 커뮤니티가 조성될 예정으로 학부모들의 높은 인기가 예상된다.

▣ 교통망 확충 및 주변산업단지 개발, 호재로 작용

뛰어난 교통망과 풍부한 개발호재도 강점이다. 먼저 교통환경이 크게 개선된다. 단지 인근에서 남동탄부터 용인 남사면을 잇는 국지도 23호선이 내년(2016년) 개통될 예정이다. 개통 시 장지IC(예정) 이용 시 분당까지 20분대에 진입가능하며, 오산IC도 10분대면 진입이 가능해 경부고속도로를 통해 서울 강남까지도 20분대면 도달 가능해 직접적인 수혜가 예상된다.

또 단지 동쪽으로는 장지첨단산업단지가 조성이다. 장지첨단산업단지는 17만8176㎡ 규모에 통신업, 정보서비스업, 연구개발업의 기업이 입주예정으로 2018년까지 조성될 예정이다. 준공 시 뛰어난 직주근접성을 바탕으로 관련 종사자들의 유입도 대폭 늘어날 전망이다.

한편, ‘동탄2신도시 신안인스빌 리베라3·4차’는 오는 27일 견본주택을 개관하며, 견본주택은 경기도 화성시 동탄면 방교리 29-1번지에 위치한다. 입주는 2018년 상반기 예정이다.




[인터뷰] 가치투자의 달인, "휘열" 초보개미 탈출비법 공개


[한경닷컴 바로가기] [중국자유무역지구(FTZ)포럼] [스내커] [슈퍼개미] [한경+ 구독신청]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