겜튜브, 모바일게임 동영상 플랫폼 기능 대폭 강화

입력 2015-11-24 11:55
<p>미디어웹(대표 김종인)은 모바일게임 동영상 녹화 공유 및 길드 커뮤니티 앱인 '겜튜브(http://m.game-tube.tv/Go/h)'에 동영상 크리에이터(BJ)의 수익시스템인 '튜브애드'와 게임내 실시간 플로팅 길드채팅 기능을 새롭게 선보이고, '튜브애드' 참여자 전원을 대상으로 총 10억원 규모의 프로모션을 대대적으로 진행한다고 24일 밝혔다.

겜튜브의 '튜브애드' 시스템은 BJ 자신이 즐겨하는 게임을 튜브애드 게임리스트에서 선정하여 녹화하고 그 영상을 겜튜브에 업로드하면 곧바로 홍보영상으로 적용되며, 영상을 시청하고 해당 게임을 같이하는 사용자가 생길 때마다 영상을 제작한 BJ에게 수익을 배분하는 방식의 신개념 네이티브 모바일게임 동영상 광고플랫폼이다.

겜튜브 BJ가 자신이 즐겨하는 게임 영상을 녹화해서 업로드하면 영상 하단에 '튜브던지기', '같이하기' 버튼이 생성되고, 시청자가 이 버튼을 통해 BJ를 응원하거나 해당 게임을 설치하면 수익이 적립되는 방식이다.

BJ가 제작한 게임 영상은 '겜튜브'는 물론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블로그(URL, 소스복사) 등 다른 어플리케이션에도 쉽게 업로드해서 홍보할 수 있으며, '겜튜브'에서 제공하는 카카오톡 등 SNS 공유 기능을 통해 자신의 게임 영상을 홍보하고 수익을 극대화할 수 있다.

또 세계 최초로 공개한 겜튜브 게임내 실시간 플로팅 길드채팅은 어떠한 게임이라도 플레이 화면내에 투명처리, 크기조정, 이동이 가능한 플로팅 팝업 브라우저를 띄우고 길드원들과 실시간으로 채팅할 수 있는 기능이다.

기존에 게임 플레이를 마친후 별도 앱을 구동해서 길드 등 커뮤니티 활동을 하던 불편함을 없앤 게임내 실시간 길드채팅 기능은, 게이머들 간의 협동플레이가 중요한 RPG게임이 대세를 이루고 있는 최근의 모바일게임 경향을 비추어 볼 때 게임플레이 화면내에서 쉽고 유용하게 사용될 것으로 기대된다.

겜튜브는 이번 업데이트에 맞춰 '튜브애드'에 참여하는 BJ 전원에게 1만원을 선지급하는 총 10억원 규모의 프로모션도 연말까지 대대적으로 진행한다.

또 친구를 초대해서 겜튜브에 동영상을 등록한 20만명 이상의 BJ 중 1명 이상을 팔로잉하면 자신과 친구 모두에게 겜튜브에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튜브를 500튜브씩 지급하는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미디어웹 최근영 전략기획실장은 "실제 겜튜브에서 '튜브애드'를 적용해 자체 테스트한 결과 BJ 1명이 6시간만에 5,000명 이상의 신규 사용자를 유입시키고, 이렇게 유입된 회원의 40% 이상이 1주일간 해당 어플리케이션을 지속적으로 사용하는 성과를 보였다"고 밝히고 "넷마블, 컴투스, 슈퍼셀 등 국내외 주요 모바일게임 광고주들이 '튜브애드'를 광고매체로 활용하기로 이미 협의를 마친 상태"라고 덧붙였다.

실제 겜튜브 '튜브애드' 플랫폼에는 오픈과 동시에 이데아(넷마블), 길드오브아너(넷마블), 미니몬마스터즈(파티게임즈), 붐비치(슈퍼셀), 크리티카(게임빌) 등의 게임리스트가 등록되어 있다.

미디어웹은 모바일게임사들의 관심에 따라 '겜튜브' 플랫폼 런칭 한달간 타 매체 광고비의 절반 수준에 해당하는 프로모션 광고패키지를 제공하기로 하고, 보다 많은 게임사들이 부담없이 '튜브애드'를 테스트해 볼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겜튜브와 튜브애드는 구글 플레이스토어(http://m.game-tube.tv/Go/h)에서 앱을 내려 받을 수 있고, 아이폰(iOS) 사용자는 겜튜브 모바일 페이지(http://m.game-tube.tv)에 접속해서 확인할 수 있다.</p>

지승희 한경닷컴 게임톡 기자 gameqp@naver.com



[인터뷰] 가치투자의 달인, "휘열" 초보개미 탈출비법 공개


[한경닷컴 바로가기] [중국자유무역지구(FTZ)포럼] [스내커] [슈퍼개미] [한경+ 구독신청]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